㈜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www.ncsoft.net) 대전게임 길드워의 스킬 밸런스가 오는 8월26일 전반적으로 재조정된다.


이번 재조정은 길드워의 450여개 스킬이 가지는 각각의 효과와 상성 등을 조금씩 조정하여 게임의 밸런스를 맞추는 것으로, 8개 스킬 만으로 전략의 핵심을 구성하는 길드워에 있어서는 대규모 패치에 버금가는 변화라고 할 수 있다.


정식서비스 3개월 만에 진행되는 이번 재조정에 대해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게이머들로부터 논쟁의 대상이 되었던 스킬 들에 대한 재조명이라 할 수 있으며, 추후 길드워 리그에 맞추어 이와 같은 작업을 정기적으로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취지와 계획을 설명했다.


또한, 엔씨소프트는 재조정 이후 게임 전반적인 밸런스 유지를 위해, 게이머들이 스킬빌드를 토론할 수 있는 ‘메이킹빌드게시판’과 알파테스터를 위한 포럼 등을 적극 활용,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밸런스 재조정과 함께, 26일부터 29일까지 4일 동안 ‘PvP 익스트림 위크엔드’를 실시한다. 이 기간 동안 아레나 및 토너먼트에서 승리하면 ‘발타자르의 신뢰도’를 기존의 5배, 길드전은 2.5배로 받는다. ‘발타자르의 신뢰도’는 PvP 승리시 받게 되는 일종의 보상 점수로서, 게이머는 스킬 및 아이템의 봉인을 해제하여 자신의 캐릭터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스킬 밸런스 재조정과 ‘PvP 익스트림 위크엔드’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길드워 공식홈페이지(www.guildwar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길드워 홈페이지 바로가기






Inven LuPin - 서명종 기자
(lupin@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