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FPS게임 개발사 레드덕은 Tencent Games와 '메트로컨플릭트: 프레스토'의 중국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메트로컨플릭트: 프레스토'는 현재 레드덕에서 개발하고 있는 1인칭 슈팅 게임으로, 근미래를 배경으로 분리된 도시사회에서 대립하는 양 진영간의 치열한 전투를 테마로 한 FPS 게임이다.

특히, 이번 수출 계약 발표는 지난 21일 중국 베이징에서 Tencent Games가 개최한 ‘Games Up 2012’에서 100여개의 중국 주요 매체가 참가한 가운데 공식 선언되어 주목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서 Tencent Games는 전작인 아바를 통해 파트너쉽을 맺고 있는 레드덕에 대한 회사소개는 물론, '메트로컨플릭트'의 전투 장면을 담은 게임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번 계약 체결로, 레드덕은 게임의 퀄리티와 현지화를 위한 컨텐츠 제작의 일체를 담당하고, Tencent Games는 중국 내 마케팅과 서비스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을 전담하게 되었다.

레드덕 오승택 대표이사는 “중국시장에서 단연 최고의 퍼블리셔로서 역량을 인정받고 있는 Tencent Games와 아바에 이어 메트로컨플릭트까지 파트너쉽을 맺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며, “양 사가 그간 쌓아온 깊은 신뢰를 바탕으로 중국 시장 내에서 FPS게임의 새 역사를 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