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온라인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알오씨워크스가 개발한 솔로예찬 MMORPG '마에스티아 온라인'에서 유저의 의견을 반영한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마에스티아 온라인은 홈페이지에 ‘정PM이 약속합니다’라는 코너를 신설하고, PM이 직접 게임의 중요 이슈를 설명하고, NPC 캐릭터 담벼락을 통해 게임 내 바라는 점이나 불편사항을 수렴하는 등 유저와 적극적인 소통에 나섰다. 이를 통해 유저가 제안한 총 600여 건의 의견 중 가장 시급하다고 판단되는 시스템 개선과 컨텐츠 업데이트를 금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 파티원과의 레벨 차이에 부여하던 패널티 완화 ▲ 초보 지역과 고레벨 지역의 난이도 조절 ▲ 정예 몬스터 추가 ▲ 파티 사냥시 아이템 분쟁을 줄여주는 ‘주사위’ 시스템 도입 등 유저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컨텐츠를 선보였다.
그밖에도, 프리스트 용병과 몬스터 사망 시 이펙트 개선, 몬스터 사냥시 넉백 효과 추가 등 각종 재미요소를 추가했다.
와이디온라인 국내사업본부 정연국PM은 “마에스티아 온라인 유저의 뜨거운 참여 열기 속에 게임 내 개선사항을 보다 정확하게 파악해 게임에 반영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유저의 의견이 최우선적으로 반영된 업데이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마에스티아온라인 공식 홈페이지 http://maestia.ndolfi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3]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
▶ [뉴스]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젤다 검의 시련 못 깼다면, '마스터 소드'를 사면 된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한국 시장 삼키는 키우기는 정말 '캐주얼한가'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 [6]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리뷰] 짱구야 ‘진짜’ 노올자~ 탄광마을의 흰둥이 [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0 |
▶ [뉴스] 손실 늘어난 유니티, 1분기 매출 6,289억 원 기록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컴투스 그룹, 경영효율화 성과 나타난 1분기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0 |
▶ [뉴스] 엔씨, 1년 6개월 간 아이온2 포함 '신작 10종' 출시 예.. [2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0 |
▶ [뉴스] 붉은사막, 2024 게임스컴에서 유저 시연 진행 [21]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0 |
▶ [뉴스]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서울' 올 여름 선보인다 [9]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0 |
▶ [뉴스] 반지의 제왕 새 영화 '헌트 포 골룸', 2026년 나온다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동영상] K-메트로배니아 '리전 오브 저지먼트', 최신 정보 공개 [2] | 윤홍만 (Nowl@inven.co.kr) | 05-09 |
▶ [뉴스] 1분기 영업이익 37억원 넷마블, '나혼렙' 첫날 매출로..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