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기자간담회를 통해 마구시리즈의 신작 '마구더리얼'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애니파크에서 개발하고 넷마블에서 서비스 예정인 '마구더리얼'은 KBO소속 선수들의 얼굴과 동작을 사실적인 그래픽으로 구현한 야구게임이다. 언리얼 엔진3를 바탕으로 시간에 따른 흐름이나 모션캡쳐로 TV 중계를 관람하는 재미를 추구한다. 또한 '마구더리얼' 실제 KBO 기록을 바탕으로 선수의 기본 능력치 외에 팔로우 스윙, 무브먼트 등 다양한 능력치를 반영했다.

마구더리얼은 다양한 성장 방식으로 '나만의 선수'를 육성할 수 있으며, 선수마다 특수 능력치를 부여해 재미를 강화했다. 선수들의 컨디션이나 속성으로 전략적인 라인업을 구사하게 하는 것도 마구더리얼의 특징. 야구팬들의 선호에 맞춰 키보드와 마우스뿐만아니라 패드를 지원해 조작의 편의성을 강화한다. 게임을 플레이 이후 100여가지 다양한 기록을 저장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는 저장된 기록을 통해 전략을 점검하거나 새로운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공개된 1분 40초가량의 영상에는 게임리소스로 제작된것으로 야구 경기장의 모습과 환호하는 관객, 그리고 이승엽과 김태균 등 실제 선수들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마구더리얼은 상반기 중 비공개테스트를, 하반기에 최종 테스트 및 공개 서비스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넷마블은 “이번 풀 영상 공개를 통해「마구더리얼」이 기존 야구게임과는 차원이 다른 리얼야구게임임을 확실히 입증했다고 생각한다”며 “올 하반기에는 이용자들이 직접 즐길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넷마블, 마구시리즈 '신작 2종'으로 연타석 홈런포 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