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네오플이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서 어린이날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4월 26일부터 5월 17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는 소포를 통해 ‘미완성 목각인형’를 받을 수 있다. 받은 목각인형은 사냥 시 함께 전투에 참여해 다양한 스킬을 구사하는 ‘크리쳐’로 사용 가능하며, 크리쳐 레벨 16에 도달 시 ‘피노키오(남자)’와 ‘피노키아(여자)’로 성장시킬 수 있다.

완성된 ‘피노키오’와 ‘피노키아’는 ‘힘’과 ‘지능’ 중 하나의 능력치를 선택해 특화 시킬 수 있으며, 전투 시 전방으로 순간이동 후 길어진 코로 몬스터를 타격하거나 전방으로 레이저를 발사하는 등 코믹한 스킬을 구사한다.

네오플 이정헌 사업실장은 “어린이날을 맞이해 던파 유저들에게 재밌는 게임 내 이벤트를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며, “피노키오를 키우는 육성의 재미와 함께 더욱 편한 사냥을 즐기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넥슨은 5월 2일부터 던파 캐시(세라) 및 게임 아이템을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카카오톡 던파 선물하기’도 오픈할 예정이다. 유저들은 게임 밖에서도 자유롭게 게임 아이템을 구매하고 친구들에게 선물 할 수 있으며, 특히 다양한 패키지 아이템을 최대 15%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던전앤파이터’ 어린이날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http://df.nexon.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