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메이트에서 준비 중인 ‘와룡전설’은 중국 역사상 화려했던 동한 말기의 삼국시대 위, 촉, 오 배경을 토대로 한 정통 삼국지 스토리를 게임에 담아내기 위해 실제 역사적 고증을 통해 활약했던 장수들의 특성을 그대로 재현한 정통 전략시뮬레이션 웹게임이다.

건축레벨업, 전장도전, 플레이어 경쟁을 기본으로 95종의 병종 및 10종의 진법시스템, PvP모드 기반의 대규모 전투시스템을 자랑한다. 특히 ‘와룡전설’은 공손월, 하후무, 여령아, 고승, 장운, 무의, 조원패, 원영, 문봉경 등 삼국지, 삼국지연의에서 만나볼 수 있던 낯익은 장수들을 기본으로 총 450개의 능력이 각기 다른 사실(史實)장수(武將)들이 존재해 게임의 재미를 배가시키고 있다.



■ 9가지 색깔! 와룡전설의 첫 시작은 장수 선택

‘와룡전설’을 처음 접하면 역사속 첫발을 내딕기 위한 장수를 선택한다. 총 9개의 관직에는 '공손월', '여령아', '하후무' 등 삼국지 스토리 속 인물을 만나볼 수 있다.

모사 관직을 가지고 있는 공손월은 스킬은 낙뢰을 기본으로, 계책은 높은 공격력의 번개속성 전술을 사용한다. 원수 관직을 가지고 있는 여령아는 암살 스킬에 후방부대에서 적을 혼란에 빠트리는 계책을 주로 사용하는 등 각 영웅마다 특색이 다르다.





■ 특징적인 건물들! 자원의 채취도..

메인 화면에서 주성을 레벨업 시키고 난 뒤 공터로 가서 게임 스텝에 맞게 건물을 선택한 뒤 건설 버튼을 자원 건물들을 건설할 수 있다.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레벨에 맞는 건축물들을 건설할 수 있으며, 거기에 해당되는 많은 아이템과 자원 등을 얻을 수 있다. ‘와룡전설’에서는 레벨에 맞는 건축물 건설은 가이드를 통해 안내해 주고 있다.

주성은 ‘와룡전설’의 가장 메인 건축물로, 주성 레벨이 성주의 레벨이 되며, 다른 건축물들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주성의 레벨을 올려야 한다. 또한, 이곳에서 세금징수를 할 수 있으며 세금징수를 통해 획득한 은전으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훈련장은 장수모집, 장수훈련, 진형 및 훈련장의 레벨업 등 강력한 전투력의 기틀이 될 수 있다. 책략부는 군사기술을 연구하는 건물로 책략을 이용해 강력한 군사기틀을 세울 수 있게 한다. 점포는 장비를 매매하거나 강화하는 곳으로 점포의 레벨이 높을수록 최대강화수치가 높아지고,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세금 징수율을 높이는 민가와 전투병사를 모집하는데 필요한 식량창고, 은전을 지불해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시장 등 웹게임이 가진 기본적인 특색 건물들이 존재한다.




■ 삼국지 배경의 시나리오 전투! 전장시스템

전장시스템(출전)은 화면 우측 아래 ‘전장’을 선택 후 삼국지 배경의 시나리오 전투에 임하게 된다. 시험의 탑 시스템은 많은 공훈과 영혼수정, 명장혼을 얻을 수 있는 던전이다. 이곳을 도전하기 위해서는 시험령 또는 군령이 필요하며 층별로 올라갈수록 레벨이 높아진다.

와룡전설의 특징 중 하나는 바로 무혼 시스템. 석상을 격파하면 청룡, 백호, 현무, 주작 등 각각 특성이 다른 무혼을 획득할 수 있다. 이를 장수에게 주입해 장수의 전투력을 높일 수 있다. 한편, 장수등용시스템은 캐릭터의 레벨에 맞게 등용할 수 있는 장수들이 표시된다. 이때 정령시스템을 통해 획득한 명장혼에 따라 장수를 등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