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타임 스튜디오의 최신작 ‘다크레전드(Dark Legends)’의 iOS버전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공개됐다. ‘다크 레전드’는 지난 4월 초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와 안드로이드 버전을 공개한 레전드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어두운 근대 도시를 배경으로 한 ‘다크레전드’에서 플레이어는 뱀파이어 사회의 일원이 되어 뱀파이어를 적대시하는 인간, 언데드, 늑대인간, 악마와 싸워 생존해야 한다.

오픈월드를 표방하는 다크레전드는 고딕, 호러 스타일의 3D 그래픽로 제작됐다. 이전 레전드 시리즈의 전투 시스템을 그대로 이어받은 이 게임은 PC MMO게임에서 경험할 수 있었던 캐릭터 성장과 그룹 및 길드 시스템 등을 그대로 지원해 주목을 받았다. 또한, PC, MAC, 스마트폰, 타블렛으로 개발되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스페이스타임 스튜디오의 비전(Vision) 부서장 친코반즈는 “우리의 첫 게임 ‘포켓 레전드’를 iOS버전으로 발표했을 때, 애플 사용자들은 타블릿이나 휴대전화에서도 MMO게임이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 ‘다크 레전드’는 모바일 MMO게임에서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새로운 시스템을 적용하여 iOS기반게임의 재미를 한층 발전시킬 것이다.”라고 말했다.

현재까지 레전드 시리즈는 판타지 배경의 ‘포켓 레전드’와 공상과학 배경의 ‘스타 레전드: 블랙스타 크로니클’이 7백만 회 넘게 다운로드 된 바 있다.

‘다크 레전드’는 PC와 MAC, iOS와 안드로이드OS 기반의 모바일, 타블릿 등 플랫폼에 상관없이 모든 유저들이 같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크로스플랫폼 모바일 MMO게임이다. 더 자세한 소식은 다크 레전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