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모바일 소셜 게임 개발업체 ‘인블루’ 인수
안현주 기자 (desk@inven.co.kr)
넥슨 일본법인은 28일 일본에 소재한 모바일 소셜 게임 개발업체인 인블루(inBlue)의 지분 100%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2010년 설립된 인블루는 일본의 양대 모바일 게임 플랫폼인 그리(Gree)와 디엔에이(DeNA)에 모바일 소셜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특히 카드 배틀 장르에 강점을 보여온 개발사다.
이번 투자로 넥슨은 JCE, 모야소프트 투자에 이어 모바일 게임 개발력을 한층 강화하는 한편, 2012년 시장 규모가 4천억 엔(한화 약 6조 원)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는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되었다.
넥슨 일본법인 최승우 대표는 “인블루는 대표작인 ‘전국 포켓’과 ‘은하기사 레기나’ 등의 인기 타이틀을 통해 이미 개발력을 입증한 바 있다”며,“인블루의 우수한 개발력을 넥슨의 브랜드 인지도 및 사업 역량과 결합시켜 일본 모바일 소셜 게임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넥슨은 스마트폰용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세계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블루는 2010년 일본 도쿄에 설립되었으며, 대표 타이틀인 ‘전국 포켓’이 지난 3월 열린 ‘그리(Gree) 플랫폼 어워드 2011’에서 특별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로드나인' 캐릭터명 선점, 40개 서버 조기 마감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5 |
▶ [뉴스] IPO 앞둔 시프트업 "성공 DNA 유지하는 회사 되겠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6-25 |
▶ [뉴스] 스텔라 블레이드, "누적 판매 100만 장 넘었다" [23] | 김규만,윤홍만 (desk@inven.co.kr) | 06-25 |
▶ [뉴스] 엔씨 TL, "대규모 업데이트로 '비상'하겠다" [38]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5 |
▶ [뉴스] 엔씨소프트, 2개 사업 물적분할..."사업 고도화 실현" [19]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4 |
▶ [뉴스] 액션과 전투에 극찬 이어진 '카잔' 2차 FGT [25] | 윤홍만 (Nowl@inven.co.kr) | 06-24 |
▶ [순위] 순위는 올랐는데... 몸살 앓는 '배틀그라운드' [3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4 |
▶ [뉴스] 룬의 아이들, 게임에 이어 웹툰으로 [12]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24 |
▶ [뉴스]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12일 정식 출시 [16]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24 |
▶ [뉴스] AI 추리 신작 '언커버 더 스모킹 건' 24일 출시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24 |
▶ [칼럼] 공정한 게임 생태계, K-게임 제2의 도약을 위한 전략 [25]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4 |
▶ [포토] 모두 함께 나눈 추억,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콘..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6-23 |
▶ [뉴스] 필요 경험치 70% 감소, 개선과 변화의 '메이플스토리M.. [4]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23 |
▶ [뉴스] 베이냑, 현실의 하이델에서 '서울'을 외치다 [8] | 여현구 (Shion@inven.co.kr) | 06-23 |
▶ [뉴스] 아침의 나라 '서울'이 온다!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 .. [52] | 여현구 (Shion@inven.co.kr) | 06-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