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더스(대표 윤강희)는 25일, 유무선 연동 화상통신프로그램 개발업체인 ㈜오메가텐더(대표 김상용)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싸이더스는 ㈜오메가텐더의 ‘유비쿼터스 동영상 네트워킹’ 의 최첨단 동영상 기술을 이용한 게임칩 개발 및 컨텐츠 배급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싸이더스의 차승혁 부사장은 “양사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싸이더스는 향후 게임 컨텐츠 배급사업과 모바일 게임사업 전역을 이르는 최고의 동영상 네트워킹 협력을 보장받게 된 셈” 이라며, “추후 더욱 다각적인 협력과 교류를 통해 싸이더스 게임사업 전반의 기틀을 더욱 보강할 것“ 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싸이더스는 글로벌 게임 컨텐츠 배급의 비전을 제시하고, 온라인 게임 컨텐츠의 배급 및 모바일 게임사업분야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한 상태다.


㈜오메가텐더는 유무선 연동 실시간 다자간 화상통신이 가능한 화상통신 소프트웨어, ‘오메가서비스’ 개발업체로, ‘동영상 메일 시스템 및 방법’ 에 관한 한국, 미국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7월초 미국의 투자회사인 하이랜드 파트너스와 6,200 만 달러 규모의 투자유치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또한 자사의 동영상 네트워킹 솔루션인 ‘오메가서비스’를 이용해 “전자정부시스템 투자사업 설명회” 및 “U-아카데미 화상교육시스템 시연회”를 개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중이다.





Inven LuPin - 서명종 기자
(lupin@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