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 유럽 대표에 따르면, 플레이스테이션 비타(이하 PS VITA)는 6월 30일 기준으로 전세계 220만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소니 사장 히라이 카즈가 5월에 밝힌 180만대 판매량에서 대략 40만대 증가한 것으로 추산된다. 이에 앞서, 소니는 세계시장에서의 PS VITA출시 이후로 120만개의 비타가 판매되었다고 밝혔다. 그리고 7월에 일본에서만 79만대의 PS VITA가 판매되었다.

PS VITA는 2011년 12월에 일본에서 출시되었고, 해외에는 2012년 2월에 출시되었다.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아메리카 사장 잭 트레턴은 최근 PS VITA 판매량을 '납득할만한 수준' 이라고 평한바 있으며 이에 덧붙여 3배의 판매고를 달성한다면 '행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별도로, 소니 월드와이드 스튜디오 사장 슈헤이 요시다는 "소니는 우리가 예상했었던 것보다 더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라고 말했다.

지난주 독일에서 열린 게임스컴에서 소니는 PS VITA,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신작 게임들을 선보였다. 향후 출시 예정인 타이틀로는 '콜오브 듀티: 블랙옵스2', '어쌔신 크리드3: 리버레이션', '니드 포 스피드: 모스트 원티드'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