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이 인기 야구게임 '마구마구'를 활용한 스포츠 전략 과학상식만화 '마구마구 야구왕(출판사 미래엔 아이세움)' 2권을 발간했다.

이 책은 초등학생들이 친숙한 '마구마구'의 캐릭터를 통해 스포츠, 다양한 일상 과학원리와 함께 사자성어 등 인문 고전지식을 배울 수 있게 구성돼있다. 지난 6월 발간된 '마구마구 야구왕' 1권의 경우 반디앤루니스 등 국내 온라인 서점 아동부문 베스트셀러에 등극한 바 있다.

넷마블은 "1권이 '마구마구'의 인기를 기반으로 완판되고 베스트셀러에 올랐기에 2권도 좋은 반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책은 금일부터 오프라인 서점은 물론 YES24, 인터파크, 알라딘 등 주요 인터넷 서점을 통해 시판된다. 정가는 9800원이고 온라인 서점에서는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살아남기, 보물찾기, 실험왕 시리즈로 유명한 미래엔 아이세움 출판사에서 제작했다.

넷마블은 이번 2권 발매를 기념해 이 책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2013년 3월31일까지 마구마구 아이템과 게임머니 및 선수카드를 지급할 계획이다. 또 내달 7일까지 YES24, 인터파크,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교보문고 등 주요 인터넷 서점에서 이 책의 소개글에 댓글을 작성해준 고객 150명을 대상으로도 추신수 선수 사인 야구공을 비롯해 마구마구 캐치볼, 배트세트, 안전볼 등을 증정한다.

한편, 이 책의 모태가 되는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는 지난 2006년 공개서비스를 시작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이벤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