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명 : 오투잼 U (O2Jam U)

제작사 : 모모

장르 : 리듬

가격 : 무료

추천이유 : 리듬


▶[한국 애플 앱스토어] O2JAM U 다운로드 바로가기




예로부터 음률과 가무를 즐겨했다는 우리민족답게 하루종일 음악은 우리의 곁에 맴돕니다. 모두의 호주머니 안에 있는 핸드폰의 벨소리부터 자기전에 컴퓨터 전원을 내릴 때의 멜로디까지. 진정 'MUSIC is my LIFE' 입니다.

음악은 게임계에서도 엄청난 영향을 가집니다. D.D.R과 펌프가 오락실의 짭잘한 수익원이었던 리듬게임의 초창기부터 지금까지 우리는 언제나 풍족한 리듬생활(?)을 영유하며 살았습니다. 모든 것이 모바일화 된 요즘도 예외는 아닙니다. 오락실의, 혹은 PC의 느낌 그대로 모바일기기에 옮겨다 놓은 수 많은 게임들이 속속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 수가 얼마나 많은지 모바일 게임 마켓에서는 '음악' 카테고리로 따로 분류될 정도입니다.

이번 소개해드릴 '오투잼 U (O2JAM U)'은 국내 최초의 PC 온라인 리듬게임 '오투잼 온라인'의 신나는 리듬과 게임성을 모바일 속에 옮겨온 게임입니다. PC에 비해 간단한 콘텐츠만 구현할 수 밖에 없는 모바일게임의 한계로 출시 전부터 많은 걱정을 받았지만, 불필요한 모든 것을 털어내 명실공히 리듬게임의 진면모를 보여줍니다. 꾸준한 업데이트로 유저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오투잼 U', 그 신나는 리듬을 즐기러 가볼까요?


▷ 그 느낌 그대로, 연주하는 듯한 신나는 터치!


게임방법은 간단합니다. 노트가 통과지점까지 내려오면 터치합니다. 뒤이어 내려오는 노트를 또 박자에 맞추어 터치합니다. 이보다도 직관적일 수는 없습니다. 노트의 모양이나 음악 외적으로 액션 등의 활동을 더 추가했을 뿐, 대부분의 모든 리듬게임이 이와 같은 방식입니다.

[ ▲심심하기 짝이 없는 메인화면과 심플한 인터페이스, 그러나 알짜배기 기능만 모아놓았다 ]


하지만 오투잼 U는 그마저도 없습니다. 그 흔한 아바타도 오색 형형한 노트 및 화려한 배경도 없이 무척 심플합니다. 얼핏 보기에는 심심한 듯 하지만 오투잼 시리즈가 계속 인기를 이어나가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화려한 이펙트보다 더 중요한 '음악' 에 충실했기 때문입니다. 음악에 딱 맞는 리듬감과 터치하다보면 마치 곡을 연주하는 듯한 노트의 속도는 많은 리듬게임 중에서도 단연 돋보입니다.

[ ▲ 실수를 반복해서 하더라도 곡이 끊기질 않으니 걱정말자 ]

리듬에 자신 없는 박치라도 걱정마세요. 오투잼 U는 플레이 중에 아무리 실수해도 연주곡이 다 끝날 때 까지는 절대 게임오버 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떤 곡을 통과해야만 다음 곡으로 넘어가는 식의 해금 시스템이 아니기 때문에 모든 곡들을 전부 플레이 해 볼 수 있습니다.


▷ 더욱 더 다양한 리듬을 느껴라!


여타 다른 리듬게임은 물론, 전작 오투잼 아날로그와도 다른 오투잼 U만의 매력이 있습니다. 꾸준히 업데이트되는 다양한 연주곡과 아이템 사용, 각각의 사용자에 맞는 플레이 설정이 바로 대표적으로 손꼽을 수 있는 매력입니다.

[ ▲ 꾸준히 히트곡이 업데이트 된다. 요즘 HOT한 싸이의 '강남스타일' 도 즐겨볼 수 있다! ]

오투잼 U는 정말 '한국 리듬 게임' 이라는 것을 알 수 있게 합니다. 한번도 들어보지 못한 생소한 노래에 맞춰 멜로디를 따라 흥얼거리거나 춤 출 수 있나요? 아닙니다. 자주 듣고 많이 알고 있는 노래가 더 신나는 법입니다. 오투잼 U는 친숙한 국내 및 해외 신곡과 히트곡들을 주기적으로 빠르게 업데이트 해 익숙하게 플레이 할 수 있게 합니다. 처음 오투잼 U를 접하는 유저들이라도 자신이 알고 있는 곡의 박자를 맞춰 화면을 두들기다보면 금새 오투잼U의 매력에 빠질 수 있습니다.

[ ▲ 더 높은 점수를 위해 가진 것을 모두 소비하리! 다양한 속성의 칩들로 고수가 되어보자 ]

점수를 더욱 높일 수 있는 활용도 높은 아이템 사용 역시 오투잼의 재미 중 하나입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다보면 얻을 수 있는 GEM으로 '칩'이라는 아이템을 구매해 장착할 수 있습니다. 3종류의 칩은 터치해 효과를 발동시키는 '액티브 칩'과 장착하고 있으면 발동되는 '패시브 칩' 등 큰 점수를 내기 위해 사용하는 것과, 게임의 다양성과 변화를 위한 '패턴 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칩들은 한 번의 플레이에만 영향을 주니 높은 점수를 얻기 위해서는 원하는 발동의 칩을 잘 활용해야 할 것입니다.

인터페이스 설정도 매우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곡을 앨범에 추가하거나 검색하는 기능은 물론, 노트가 내려오는 라인 수를 2개, 4개, 5개로 조절이 가능해 이런 리듬게임을 한 번도 접해보지 못한 초보자들도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노트 속도 또한 조절할 수 있으며, 가로 화면과 세로 화면으로 플레이 할 수 있는 모드를 통해 원하는 화면을 설정할 수 있어 각각의 유저에게 맞는 플레이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 쉬워보인다구? 그렇진 않을 걸?


사실 난이도면에 있어 오투잼 U는 친절한 편은 아닙니다. EASY모드로 플레이 했을 때는 그럭저럭 양호한 수준이나, 그 뒤의 Normal 난이도에서부터 급격하게 어려워 집니다. 곡마다 난이도 레벨이 달려있긴 하지만 믿을 게 못됩니다. 낮은 레벨이 높은 레벨보다 더 고난도의 곡일 경우도 많고, 난이도가 순차적으로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레벨 9의 곡을 충분히 플레이 한 후에도 레벨 10의 난이도가 급격히 높아져 플레이가 힘들어 질 때도 종종 있습니다.

[ ▲ 당신의 눈과 손은 이 엄청난 스피드를 감당할 수 있겠는가 ]

점수를 더 높이기 위한 콤보게이지의 사용 역시 까다롭습니다. 콤보를 계속해서 쌓다보면 좌측 상단의 게이지가 가득차게 되고 사용 시 최대 4배까지의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 곡마다 점수를 크게 올릴 수 있도록 노트가 쏟아져 내리는 구간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큰 점수를 얻기 위해서는 몇 번이나 반복해서 한 곡을 플레이 해 노트의 움직임을 암기해야 합니다. 노트 움직임을 파악하는 것은 리듬 게임의 기초중의 기초지만, 유료포인트를 사용하는 곡과 같은 경우 포인트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무한한 연습은 어렵습니다.

[ ▲ 잘 쓰면 고득점의 지름길이지만, 발동하다가 Miss가 발생하는 일도 허다하다 ]


▷ 즐거운 리듬의 세계로, 리듬의 고수가 되어보자!


모든 난관을 딛고 꾸준한 연습을 통해 성취한 자신의 점수에 만족하신다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올려 다른 사람들에게 자랑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곡마다 글로벌 랭킹이 나오기 때문에 점수가 높게 나왔다고 해서 현재에 만족하지 말고 최고를 위해 노력해 봅시다.

[ ▲ 자신의 점수를 SNS에 올려 마음껏 자랑해보자 ]

유료 포인트를 사용하는 곡이 많긴 하지만, 오투잼 U를 다운로드 받았을 때 주는 포인트는 생각보다 많습니다. 게다가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제공해 주기 때문에 포인트에 허덕여 몇 곡 플레이 해 보지도 못하고 게임을 삭제할 리는 없을 겁니다.

음악에 충실하며 눈에 보이는 것보다는 손 끝으로 바로바로 느낄 수 있는 리듬에 중점을 둔 오투잼 U, iOS버전은 물론, 머지 않아 안드로이드 버전으로도 즐겨 볼 수 있을 예정이니 여러분들도 손 끝 가득 전해지는 리듬을 한껏 체험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