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최대의 게임쇼이자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인 도쿄게임쇼 '2012(이하 TGS 2012)'가 20일에 치바 현 마쿠하리메세에서 시작을 알렸습니다.

이번 'TGS 2012'는 작년과 비교해 모바일 게임 부스가 대폭 확대된 점을 특징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글로벌 모바일 게임 기업인 'GREE'의 참가는 물론, 모바일 플랫폼 역량 강화에 매진하고 있는 기존 콘솔 명가들의 모습도 확인할 수있었습니다. 물론, 일본 시장 환경 특성상 콘솔 게임들의 비중이 여전히 강력한 것은 사실이나, 이전과는 비할 수 없을 정도로 입지를 견고히 다진 모바일 게임들에 더 눈이 갔습니다.

개막 첫날인 20일은 게임업계 관계자들과 기자, 관련 업종 학생들에게만 공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인파가 몰렸습니다. 게임에 대한 일본 현지인들의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는 'TGS 2012' 현장을 지금부터 함께 확인해 보겠습니다.

[ ▲ 입구에 들어서기 전, TGS 2012 현장이 멀지 않았다는 현수막이 보인다 ]


[ ▲ 게임 관계자들에게만 개최된 날이기에 입구는 비교적 한산한 편이었지만... ]


[ ▲ 건물 내부에는 많은 인파가 있었다 ]


[ ▲ 5홀 입구 중앙에 위치한 TGS 2012 대형 현수막 ]


[ ▲ 4, 5, 6홀로 입장! 3대 게임쇼다운 넓은 규모를 자랑했다 ]






[ ▲ LG 부스에서는 유명 영화와 연예인들을 3D화면으로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 ]




[ ▲ 북미센스가 모락모락 풍기는 '디노킹텀' 포스터 ]






[ ▲ 'GREE' 부스에 뱀병장 출현! ]


[ ▲ '몬스터 헌터: 매시브 헌팅'까지 볼 수 있었던 'GREE' 부스 ]




[ ▲ 소니는 작은 전시관을 들고 나왔다. 사진은 PSVita ]




[ ▲ PSVita의 기대작으로 꼽히는 '소울 새크리파이스'도 등장!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액션 게임이다 ]




[ ▲ PSVita 전용 스킨도 볼 수 있었다 ]


[ ▲ 인상깊은 디자인을 보여준 PS3 조이패드. 중앙에 위치한 PSmove 스틱이 눈에 띈다 ]


[ ▲ 이날 TGS 현장에는 수많은 외국인도 열기에 동참했다 ]


[ ▲ 적룡 장식으로 강렬함을 안겨준 코나미 부스 ]


[ ▲ 손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집중한 관람객 포착! 게임은 리듬게임 'Jubeat' ]


[ ▲ 일본 현지에서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는 '드래곤 콜렉션' 체험장 ]


[ ▲ 작전 사령부를 연상케 하는 메탈기어 라이징 체험장 ]


[ ▲ 코나미의 주력 타이틀답게 부스 곳곳에는 메탈기어 모형이 전시됐다 ]










[ ▲ 동영상을 보는 장소임에도 불구, 높은 인구밀집율을 보인 '메탈기어 라이징' ]




[ ▲ 게이밍 기어 전문 개발사 '스틸시리즈'도 이번 TGS 2012에 작은 부스를 열었다 ]


[ ▲ '레벨 5'는 출품작들과는 다른 분위기의 차분한 부스를 연출 ]


[ ▲ 그 뒤에는 이런 열기가 숨어있었다 ]




[ ▲ 숨막히는 미모를 탑재한 레이저 부스걸 ]




[ ▲ 행사장 곳곳에는 게임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곳이 많았다 ]








[ ▲ 표정 뿐 아니라 관람객 대하는 자세까지 건방졌던 고양이 신사 ]


[ ▲ 데드 오어 얼라이브5는 코에이테크모 출품작 중 가장 높은 인기를 구가했다 ]




[ ▲ TGS에 등장한 인기 카드게임 '매직 더 게더링' ]


[ ▲ 벽 한켠엔 지금까지 등장한 모든 덱이 총 집결! 개인적으로 갖고 싶었다 ]








[ ▲ '용과 같이5' 부스에는 미녀 바텐더가 관람객을 유혹 ]






[ ▲ 미녀가 일렬로! 팜플렛을 누구에게 받을지 고민이 되는 순간이다 ]






[ ▲ 시종일관 미소를 잃지 않았던 '하츠네미쿠' 부채걸 ]


[ ▲ 아시아 전용관에는 평소에 보기 힘든 동남아 지역 게임사들이 모여있었다 ]


[ ▲ 세가를 통해 TGS에 등장한 'EA'. 규모는 크지 않았지만 완벽한 코스튬으로 무장 ]


[ ▲ 바람직한 패션으로 엄청난 셔터세례를 받았던 '판타지스타 온라인2' 부스걸 ]




[ ▲ 현지에선 위 축구단 4팀이 인기인 듯 ]


[ ▲ TGS 2012에서 최고의 관심을 받았던 '몬스터헌터4' ]




[ ▲ 한국 게임의 자존심을 지켰던 위메이드 부스 ]


[ ▲ 게임과 비슷한 콘셉트의 부스. 전반적으로 아기자기함이 특징 ]








[ ▲ 캐주얼한 출품작들이 많아 여성 관람객의 비율이 유독 높았던 위메이드 부스 ]


[ ▲ 7, 8관은 게임 관련 상품이 한가득 판매중 ]


[ ▲ 스퀘어 에닉스의 음반을 구매할 수 있는 장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