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업체 CCR은 이네트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MMORPG ‘트라비아(http://travia.gvfun.com/)에 방어구 세트, 유니크 업그레이드 시스템, 성인식 퀘스트 등 신년 맞이 업데이트를 단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먼저 새로운 종류의 방어구 세트를 추가한다. 게이머들이 몬스터를 사냥해 일정 확률로 떨어지는 선물 상자를 습득해 이를 게임내 NPC를 통해 보상품으로 방어구를 얻는 방식이다. 이번 방어구 세트는 각 캐릭터별 특징에 맞게 기본적인 옵션을 포함한다. 각 방어구는 레벨, 스탯 제한이 없으며, 방어구의 능력을 상승시킬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 특히 이번 방어구 디자인 작업은 지난 15일 방어구 디자인에 대한 게이머들의 선호도 조사를 토대로 만들어졌다.


새로운 유니크 업그레이드 시스템도 공개됐다. 이는 무기, 방어구 및 망토와 같은 특정한 장착류의 아이템의 성능을 향상시켜주는 것을 의미한다. 게이머들은 특수 무기/방어구 주문서를 통해 업그레이드를 무한대로 할 수 있지만 단계별로 성공 확률에 차이가 있다. 또 캐릭터의 체력을 상승시켜 주는 스킬을 제공하는 성인식 퀘스트가 추가되는데, 65레벨 이상 캐릭터들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그 외 ‘트라비아’에선 성탄절 이브인 24일 아지트전 공격자 선정 토너먼트를 진행한다. 참가자격은 길드 레벨 10 이상인 길드로 하나의 클래스당 4명까지 참가 가능하다.


이네트 김근철 개발이사는 “신년을 맞아 기존에 문제가 되었던 캐릭터간 밸런스 문제와 낮은 레벨 이용자들의 활성화 방안 등을 위한 기획안을 준비 중에 있어 내년부터는 더 좋아진 트라비아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다”며 “올 겨울 공개 시범 서비스 게임 중 할만한 MMORPG가 예년에 비해 많지 않다는 점도 트라비아의 재도약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트라비아는 정액제 유료 게임이지만 레벨 69까지는 누구나 무료로 게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최근 들어 신규 가입자 수가 늘고 있는 추세다.


▶ 트라비아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







Inven Mini - 김민영 기자
(mini@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