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현재 세계 제일이라고 부를 수 있을 정도로 카드 기반 게임이 발달한 곳으로 특히 그 중에서도 트레이딩 카드 게임 (TCG)을 기반으로 한 카드 배틀 게임은 대다수의 일본 게이머들이 적어도 한 번씩은 즐겨본 경험이 있을 정도로 대중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일본에서 카드 배틀 게임은 매일같이 쏟아져나오는 대작 게임, 애니메이션, 소설, 심지어 아이돌 가수과 스포츠 선수들까지 "그 어떤 문화 콘텐츠도 카드 게임으로 만들 수 있다" 라는 특징으로 이미 일본 게임계의 일부분을 담당하는 거대한 기둥 중 하나가 되었다.
그동안 일본 시장에서 꾸준히 인기를 누려왔던 게임과 애니메이션들이 모바일 카드 배틀 게임으로 제작되고 이미 수많은 일본 게이머들이 즐기고 있는 TCG 카드 게임들도 모바일 기기로 이식을 준비, 바야흐로 "모바일 카드 배틀 대란"이라고 부를 수 있을 정도로 하루하루 엄청난 숫자의 게임들이 모바일 카드 배틀 게임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렇게 요즘 일본을 강타하고 있는 모바일 카드 배틀 게임 열풍을 증명하듯, 이번 도쿄게임쇼(TGS 2012)에서는 전시장 한 가운데인 5번 홀을 전부 모바일 / 소셜 게임 전용 전시 구역으로 배치하고 수많은 종류의 카드 배틀 게임을 집중 전시하였다.
일본에서의 엄청난 인기를 반증하듯 TGS의 정중앙을 점령한 카드 배틀 게임들. 수많은 카드 배틀 게임 중에서도 눈여겨 볼 만한 신선한 게임들을 따로 모아서 정리해보았다.
▷ 메탈기어 솔리드 : 소셜 옵스 (Metal Gear Solid : Social ops
▷ 나루토 닌 마스터즈
▷ 엠퍼러스 사가 (Emperors Saga)
▷ 어쎄신 크리드 : 유토피아 (Assasin Creed : Utopia)
▷ 드래곤 콜렉션 (Dragon Collection)
▷ 테일즈 오브 카드 이볼브 (Tales of card Evolve)
▷ 아이돌 잼 (Idol Jam)
▷ 피파 : 월드 클래스 사커 (FIFA : World Class Soccer)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지속가능한 e스포츠를 위해, 공적기관 설립 필요"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7 |
▶ [동영상] 신규 지역, 종족 미리 보자! WoW '내부 전쟁' 베타 시.. [3]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7 |
▶ [뉴스] 엔씨 신작, '배틀크러쉬' 6월 27일 얼리 액세스 시작 [3]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7 |
▶ [뉴스] P의 거짓, 애플 디자인 어워드 2024 비주얼 부문 수상 [1]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7 |
▶ [뉴스] 에픽 메가 세일, 마지막 주 무료 게임은 '마블 미드나..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7 |
▶ [뉴스] 페이커, 살아있는 전설 [32]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7 |
▶ [뉴스] SGF 게임쇼, 그냥 잘까? 밤샐까? "정해드립니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07 |
▶ [뉴스] 이제 드레드울프 아님, '드래곤 에이지: 베일가드' 12..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6-07 |
▶ [리뷰] 패리와 퍼리 애호가를 위한 게임, 나인 솔즈 [6]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06 |
▶ [뉴스] 엔씨노조 "분사 계획 철회하라"...집단행동 예고 [8]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5 |
▶ [뉴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中 판호' 받았다 [20]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5 |
▶ [뉴스] 5월 스팀덱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은 '하데스2'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6-05 |
▶ [뉴스] 2분 만에 매진된 '마비노기' 행사 입장권, 추가 판매한..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뉴스] 큰 거 온다, '엘든링' DLC 패키지 예판 7일 시작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인터뷰] 카카오게임즈 노조의 시발점, '1인당 생산성'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