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교정보통신이 '점따라 한자급수 6~8급'을 출시했다.

교육과학기술부가 지난 2009년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 위탁해 조사한 '초등학교의 바람직한 한자교육방안 연구' 결과는 한자 초기 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여실히 드러나고 있다. 조사 결과 교사 77.3%, 학부모 89.1%가 찬성한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 이에 교과부는 그 해 12월 '2009 개정 교육과정 개편안' 범교과 학습 요소로 '한자교육'을 추가해 한자 초등교육의 중요함을 강조하고 나섰다. 이와 같은 한자교육은 학부모들 뿐만 아니라 학생들 역시 큰 열의를 나타내고 있다.

그러나 어린 학생들을 상대로 한 한자 교육은 그 방법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배우는 학생의 입장에서 볼 때 한자 교육은 어렵고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이다. 활동적이고 호기심이 왕성한 어린 학생들에게 있어 정적인 한자 교육에 몰입하기란 사실 쉬운 일이 아니다. 현교정보통신의 '점따라 한자급수 6~8급'은 이런 학생들이 한자 공부를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이하앱)이다.

'점따라 한자급수' 앱은 6~8급의 배정 한자를 사용자 편의에 따라 자유롭게 공부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때에 따라 6~8급 별로 선택해서 공부를 할 수 있으며 모든 급을 한 번에 학습 할 수도 있다. 아울러 '점따라 한자급수' 앱 안에는 어린 학생들을 위한 게임도 준비 돼 있다. 지루해질 수 있는 한자 공부를 점 따라 그려가며 익히도록 함으로써 몰입도를 높인 것. 여기에 자신이 공부한 한자를 퀴즈 문제로 풀 수도 있어 실시간 성적 체크도 가능하다.

한편, 현교정보통신은 이번 점따라 한자급수 6~8급에 이어 1급도 앱 내에서 점진적으로 보급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