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가까이 있는 플레이어'끼리 즐겨라!

지난 13일 광진구 W호텔의 우바(WooBar)에서 열린 스타크래프트2 커뮤니티 파티 현장에서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CEO 겸 공동창업자 마이크 모하임이 참석해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의 출시일을 발표했다. 이후 스타2에 관한 초유의 관심사 중 하나는 확장팩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기능들이 무엇인가일 것이다.

스타크래프트2 개발팀은 최근 진행되고 있는 군단의 심장 2.0.1 패치에 다양한 신규 기능들을 적용했다. 클랜과 그룹 시스템, 사용자 인터페이스 업데이트, 그리고 레벨 시스템 등이 그것. 그리고 최근 선보인 기능 외에도 순위에 반영되지 않는 대전 검색 시스템과 다시보기(리플레이)에서 게임 재개하기 등의 신규 기능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

새롭게 선보인 기능 가운데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가까이 있는 플레이어' 기능이다. PC방이나 기숙사 등 여럿이 모여 플레이할 때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이 기능은 군단의 심장에서 소셜 기능을 더욱 강력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가까이 있는 플레이어’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군단의 심장 베타 테스트에 이미 적용이 되어있는 기능으로, PC방 또는 대학 기숙사와 같은 인근 네트워크에 있는 플레이어들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원리는 간단하다. 플레이어가 친구 목록을 클릭하게 되면 ‘가까이 있는 플레이어’가 선택 가능하며 자동적으로 해당 플레이어와 가까이 있는 네트워크의 다른 플레이어들을 보여준다. 여기에서 서로 게임을 시작하거나 채팅도 할 수 있으며 파티에 가입하거나 친구를 맺을 수도 있다.

‘가까이 있는 플레이어’ 기능은 PC방 또는 서로 가까운 거리에 있는 네트워크의 사람들끼리 게임을 하고자 할 때 매우 편리하다. 새롭게 선보이는 이 기능은 군단의 심장에서 강화된 소셜 기능을 더욱 보완해줄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플레이어들이 인근에 있는 다른 플레이어들과 더 적극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군단의 심장에서 소개되는 ‘가까이 있는 플레이어’ 기능은 현재 진행 중인 군단의 심장 베타 테스트에 로그인하면 바로 이용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