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오준원 협회장)는 보드게임 지도자 과정1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2011년 2월 개설된 보드게임지도자과정(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주최•주관/한국콘텐츠진흥원 후원) 은 보드게임이론과 보드게임 활용 수업을 배우는 국내 최고의 보드게임 강좌이다.

이번 11기 과정은 올해 마지막 강좌로 12월 15일과 22일 진행되는 토요반 초급과정이다. 보드게임 연구•개발자들과 교육현장에서 보드게임 수업 경력이 풍부한 강사진으로 구성된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수강생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어 수강생들간의 스터디 모임과 수업자료 공유 등 보드게임 활용 수업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2급과 1급 과정이 있는 보드게임지도자과정은 단계별로 과정을 수료 후 시험을 통과하면, ‘교육게임지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보드게임지도자과정을 통해 지금까지 배출된 보드게임지도자는 400명이 넘는다. 보드게임지도자 과정을 수료한 현직 교사 및 강사를 통해 교과 수업, 방과후 교실에서 보드게임 활용이 점점 증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보드게임을 접목한 ‘홈스쿨 창업’ 도 인기를 끌고 있다.

교육용 보드게임 전문 학원 창업을 준비 중에 수업에 참여한 김승재 선생님은 “ 보드게임을 이용한 즐거운 수업, 아이들이 먼저 찾는 수업을 만들고 싶다”며, “ 방과 후 수업에서도 보드게임을 잘 접목시킨다면, 수업의 질이 더욱 향상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보드게임지도자과정 교육 운영사무국의 강우석 이사는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에서는 기능성 보드게임의 교육적 효과를 널리 알리고, 교육현장에서 보드게임을 활용할 수 있도록 보드게임지도자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보드게임지도자과정 수강생은 수업의 전문성을 향상시키려는 초• 중• 고 현직 교사, 영재학교, 어린이집 선생님, 방과후수업에 활용하려는 교육전문가를 비롯, 사회복지사, 놀이치료사, 특수학교 선생님들도 보드게임 활용 수업에 관심에 많다”고 밝혔다.

수강신청은 선착순 마감 접수하며,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교육운영사무국 (02-291-8841)로 문의하거나 에듀게임스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보드게임지도자과정은 1급과 2급으로 연중 강의가 진행된다. 1급은 연 2회 여름과 겨울강좌로 15~16강으로 실시되고, 2급 과정은 매월 1회 주중, 주말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