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L5 패자조 2라운드 C조 3경기 : Curse.EU vs Curse.NA - Curse.NA 승리







양팀의 대등한 수준을 그대로 드러내는 엄청난 명승부를 선보이면서, 형제팀간의 대결에서는 Crs.NA가 1패 후 2연승으로 역전, 패자조 3라운드로 진출했다.

게임 초반 강력하게 상대의 정글을 습격한 공격으로 점멸 3개를 빼낸 Crs.NA는 첫 블루를 그라가스에게 넘겨준 후 라인을 스왑해버리면서 이후의 라인전에서 미세한 우위를 가져가기 시작한다.

이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빠르게 봇라인을 덮친 아무무였으나, 초반의 와드로 이것을 파악한 그라가스는 안전하게 후퇴한다. 한편 2:1 상황이 계속되면서 잭스는 성장에 큰 제동이 걸리고, 계속해서 손해를 보는 Crs.EU.

빠르게 손해를 복구하기 위해 케이틀린이 봇라인을 물어붙여 타워를 파괴하고, 그 뒤를 덮친 렝가의 습격에 아슬아슬하게 살아나가는 동안, 탑라인에서는 카타리나가 덮치면서 라인을 지키던 아무무를 처치하고 선취점과 타워를 동시에 가져간다.

미드라인 카서스를 노리고 수정화살을 명중시킨 애쉬였으나, 뒤이어 진입한 카타리나에게 정확하게 탈진이 들어가면서 카서스를 처치하는데 실패하는 동안, 빠르게 백업을 온 아무무의 공격에 의해 되려 카타리나가 쓰러지는 결과를 낳는다. 뒤이은 애쉬의 추격으로 아무무와 카서스를 후퇴시킨 이후 드래곤을 차치하면서 손해를 조금 메우는 Crs.NA.

다시 한 번 미드라인 카서스를 노린 수정화살이 명중, 이번에는 탈진이 없어 카타리나의 화력에 순식간에 카서스가 삭제당하면서 Crs.NA가 승기를 잡는다. 또다시 발사된 수정화살은 탑라인에서 파밍하던 케이틀린에게 격중, 렝가의 도움으로 다시 잡아내는 Crs.NA지만, Crs.EU는 미드라인 타워까지 총 3개의 1차타워를 파괴하면서 격차를 좁혀나간다.

다시 한 번 생성된 드래곤을 두고서 양팀의 견제가 시작되는 순간, 홀로 라인에 나와있던 잭스를 노리고서 그대로 달려든 렝가에 이어 카타리나의 순보로 잭스가 순식간에 쓰러지고, 이어지는 카타리나의 활약에 Crs.EU의 모든 챔피언이 쓰러지지만, 보복의 진혼곡이 트리플 킬을 달성하면서 상대를 저지하는데 성공한다.

부활 이후 드래곤으로 서둘러 달려가는 Crs.EU였으나, 애쉬의 수정화살으로 아무무를 끊어낸 이후 Crs.NA가 두번째 드래곤까지 가져가버린다.

하지만 봇라인 압박을 위해 그라가스가 지나치게 전진한 것을 본 Crs.EU는, 모든 챔피언을 동원해 미드라인 2차타워로 진격, 이어진 한타에서 재빠르게 카타리나를 끊어낸 이후 2차타워를 파괴하고, 진혼곡으로 애쉬까지 잡으면서 다시 한 번 우세를 가져온다.

25분경 세번째 드래곤까지 가져간 Crs.NA는 글로벌 골드격차를 불과 200골드로 줄여버리고, 계속해서 팽팽한 대결이 진행되는 양 팀. 우세를 살려 미드라인으로 진격하는 Crs.EU였으나, 정글에서 경로가 노출된 잭스를 노린 수정화살이 격중, 순식간에 카타리나가 잭스를 쓰러트린 이후 벌어진 한타에서 Crs.NA가 에이스를 달성, 바론까지 가져가며 큰 우세를 얻는다.

바론버프를 얻자마자 순식간에 공세로 전환한 Crs.NA는 미드라인으로 진격하고, 렝가 홀로 스플릿 푸쉬를 시도하면서 타워를 철거해나간다. 방어를 하러 나온 Crs.EU를 노리고 다시금 애쉬의 수정화살에 명중, 그라가스의 술통폭발으로 아무무를 끌어내 처치하면서 순식간에 미드라인 억제기타워까지 파괴하고 빠져나간다.

32분경 네번째까지의 모든 드래곤을 확보한 Crs.NA는 마침내 글로벌 골드 격차를 1만까지 벌려놓는데 성공한다. 렝가 홀로 타워를 철거하는 것을 막기 위해 잭스가 탑라인으로 방어를 갔으나, 그 틈을 노린 수정화살이 잭스를 다시금 저격, 이어진 공격에 잭스를 쓰러트린 Crs.NA는 이어진 한타에서 카타리나의 학살이 이어지며 적 챔피언들을 완파하고, 두번째 등장한 바론까지 확보하면서 승부의 쐐기를 박는다.

열려있는 미드라인으로 최후의 진격을 시작한 Crs.NA는 벌어진 격차를 보여주는 듯한 압도적인 화력으로 상대챔피언들을 순식간에 삭제시키고, 그대로 넥서스를 파괴하며 1패 이후 2연승으로 승리를 따낸다.





☞ 시즌 3 이스포츠도 리그인벤과 함께! 리그오브레전드 인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