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피아(대표 정종헌)는 Electronic Arts Asia Pacific Pte Ltd와 협력하여 EA SPORTS FIFA 13 (이하, FIFA 13)을 금일(2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FIFA 13은 Code In the Box(이하, CIB)의 형태로 출시 될 예정이다. CIB는 디스크가 포함되어 있지 않고, EA 오리진을 통해 코드를 입력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는 EA의 새로운 PC 패키지이다.

FIFA 13은 유저들로 많은 호평을 받았던 FIFA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전편에 비해 세밀해진 모션과 인공지능을 바탕으로 지능형 공격이 가능해 졌다. 새로운 인공지능은 선수들의 플레이를 분석하고 좋은 위치를 선점하게 하며, 새로운 공격 기회를 만든다. 더 강력하고 현명한 방법으로 수비선을 무너뜨리고, 동료에게 패스할 수 있다.

360도 정밀 드리블을 통해 상대 선수와 맞선 상황에서도 공을 자유롭게 움직여 공을 지키거나 유지하고 수비수의 태클을 피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1세대 터치 컨트롤을 통해 방어 압박, 패스 속도와 같은 모든 조작이 가능해 졌다.

위협적이고 예측 할 수 없는 프리킥은 더욱 정교함을 요구하며, 다양한 패스방법과 세트피스를 통해 전술적인 활동이 가능해 졌다. EA SPORTS 풋볼 클럽을 통해 라이브 챌린지를 즐길 수 있으며 친구들과 함께 공유 하는 것도 가능해 졌다. 친구와 경쟁하기도 하고 보상을 획득하여 키트나 특별선수, 아이템 등을 받을 수 있다. FIFA 13은 500개가 넘는 공식 인증 클럽과 15,000명 이상의 선수들이 포함되어 있다.

한편, FIFA 13의 심의이용등급은 전체 이용가이며, PC전용이다. 자세한 정보는 게임피아의 전용 온라인 쇼핑몰 소프라노에서 만나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