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조 3라운드 1세트 SK Telecom T1 vs All Gamers - All Gamers 승




SKT T1, 중심 잡지 못하고 흔들려...

독특한 픽밴과 오더로 유명한 SK Telecom T1(이하 SKT T1)이 All Gamers(이하 AG)를 상대로 충격의 패배를 당했다.

SKT T1은 먼저 픽한 엘리스를 정글로 보내면서 탑 제드, 미드 말파이트를 배치, AG를 상대로 변칙적인 포지션을 선택했다.

먼저 퍼블을 획득하면서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 낸 SKT T1이었지만 곧 1킬을 내주면서 치고 나가지는 못 했다. 초반부터 계속 공격적인 라인전을 펼친 양 팀은 탑과 미드에서 연이어 솔로 킬을 주고받으면서 팽팽한 균형을 유지했다.

라인전 자체에서는 양 팀 모두 비등한 이득을 유지했지만, 승부는 어이없는 실수에서 벌어졌다. 용 앞 에서 조우한 양 팀은 SKT T1의 말파이트의 궁극기가 단 한명에게도 적중하지 않았고, 핵심 CC기가 빠진 SKT T1을 상대로 AG는 대승을 거두면서 차이를 벌리는 데 성공했다.

미드에서 말파이트를 압도하면서 무난히 성장한 리 신은 매 한타에서 자신의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내면서 상대의 화력을 자신에게 집중시켰고, 번번이 생존에 성공하면서 팀의 한타 승리를 이끌었다. AG는 자르반의 이니시에이팅과 럼블의 궁극으로 빠르게 케일의 궁극을 소모시키는 동시에 말파이트로 하여금 궁극의 타이밍을 내주지 않았다.

원치 않은 타이밍에 어쩔 수 없이 궁극기를 써야 했던 SKT T1으로서는 한타를 뒤집기엔 여력이 충분치 않았고, 결국 AG가 1세트를 가져가면서 승점 3점의 획득 기회를 잡게 됐다.


A조 3라운드 2세트 SK Telecom T1 vs All Gamers - All Gamers 승




AG 압도적으로 21분 항복 받아내

와드로 아무무의 위치를 확인한 초가스가 킬을 노리고 달려들었지만, 오히려 카직스에게 킬을 내주면서 퍼블을 AG가 가져가게 됐다. 봇에서도 라인 스왑을 한 케일이 누누와 베인에게 킬을 내주면서 AG가 먼저 타워 철거 소식을 알렸다.

SKT T1은 상대가 멀리 있는 틈을 노려 빠르게 용을 가져갔지만, 빠지는 과정에서 진형이 나뉘면서 아무무의 궁극에 덜미를 잡히고 만다. 바로 합류한 AG 선수들은 연이어 3킬을 가져가면서 19분에 미드 억제기 타워를 미는 데 성공했다.

이미 승부는 크게 기울었다. 카직스가 탑에서 케일을 단독으로 다시 잡아낸 데 이어, 봇에서 벌어진 한타에서 베인과 함께 더블킬을 기록하면서 상대를 압도했다.

결국 21분에 SKT T1이 GG를 선언하면서 AG는 이번 경기로 승점 3점을 획득했다.


A조 4라운드 1세트 Team WE vs Invictus Gaming - Invictus Gaming 승




IG, 원거리 딜러는 중요치 않아

봇에 판테온과 리 신을 배치시킨 IG는 케일을 먼저 잡아내면서 퍼블을 획득했다. 미드에선 제라스가 아무무의 도움을 받아 엘리스를 노렸지만, 엘리스는 적절한 스킬 활용과 점멸로 생존에 성공했다. 1킬 뒤진 WE는 자르반의 갱킹으로 탑에서 킬을 만들어내면서 양 팀의 승부는 치열하게 이어졌다.

IG는 봇에 위치한 리 신과 판테온이 바삐 움직이면서 아무무와 함께 기회를 노렸다. 아무무의 궁극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조금씩 킬을 쌓아간 IG는 봇에 이어 탑 1차 타워를 밀어내면서 먼저 라인 우위를 가져갔다. 하지만 WE 역시 미드를 차지한 이즈리얼이 압도적인 CS를 챙기면서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한타에서 이득을 얻은 WE는 상대 정글에 숨어 아무무를 노려봤지만, 오히려 아무무의 궁극에 4명이 묶이고 만다. 이어지는 제라스의 폭딜에 힘입어 4킬을 얻어 낸 IG는 그대로 바론 사냥을 시도, 버프 획득에 성공했다.

IG는 계속해서 미드를 밀어 붙이며 자신들의 이득을 살려 경기를 유리하게 가져가려고 했다. 미드 2차 타워를 두고 대치하던 양 팀은 리 신이 이즈리얼에게 붙으면서 한타를 시작했다. 이즈리얼은 리 신의 용의 분노를 비전이동으로 무위로 돌렸고, 위치가 잡히지 않은 IG가 다수의 킬을 내주면서 경기는 다시 원점으로 돌아갔다.

양 팀의 구도는 WE의 이즈리얼과 IG의 제라스 싸움으로 흘러갔다. 불리하게 한타가 끝나더라도 WE의 이즈리얼은 최대한의 딜을 뽑아내면서 상대로 하여금 이득을 못 가져가게 만들었고, IG의 제라스는 상대를 지속적으로 견제하면서 아군이 한타에서 승리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냈다.

결국, 봇 대치상황에서 아무무의 스턴이후 제라스의 폭딜로 신지드가 순식간에 잡혀버리고, 뒤이어 자르반도 잡히면서 장시간의 경기는 IG의 승리로 돌아갔다.


A조 4라운드 2세트 Team WE vs Invictus Gaming - Team WE 승




WE, 분노의 퍼펙트 승리

미스 마스터 이를 상대로 한 케일이 퍼블을 가져감을 시작으로 WE는 순식간에 4킬과 함께 용을 챙기면서 초반부터 돈 차이를 4천가량 벌렸다.

WE는 케이틀린-누누를 기본으로 전 라인이 강하게 압박하면서 타워를 집중공략했다. 14분여에 전 라인 1차 타워를 밀어 낸 WE는 IG가 자신들의 미드 1차 타워를 노릴 때 상대의 봇 2차 타워를 밀어내는 데 성공했다. 상대가 미드와 봇 라인을 정리하는 사이 17분에 바론 버프를 획득한 WE는 미드와 탑 2차 타워를 차례대로 밀어내면서 상대를 기지로 몰아 넣었다.

20여분 남짓한 경기 동안 IG에게 용, 타워, 킬을 단 하나도 내주지 않고 압박한 WE는 탑 한타에서 승리하면서 상대의 항복을 받아 내는 데 성공했다. 이로써 오랜 라이벌인 두 팀은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승부를 다음에 기약하게 됐다.



리그 오브 레전드 인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