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Japan이 지난해 11월 19일 ‘라인 게임(LINE GAME)’을 통해 출시한 퍼즐게임 '라인 팝: LINE POP'이 공개 58일만인 1월 16일, 전세계 2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미 '라인 팝: LINE POP'은 서비스 시작 12일만에 1천만 다운로드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라인 팝: LINE POP'에 이어 지난해 12월 22일에 출시한 '라인 버블: LINE BUBBLE'도 서비스 시작 28일만인 1월 19일에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다운로드를 모두 합쳐 1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음을 추가로 알렸다.

'라인 팝: LINE POP'과 '라인 버블: LINE BUBBLE'은 모두 NHN Japan이 자체 개발한 타이틀로 ‘라인(LINE)’의 인기 캐릭터인 ‘브라운(Brown)’, ‘코니(Cony)’, ‘문(Moon)’ 등이 블록으로 등장, 같은 모양의 블록을 1분 동안 맞춰 점수를 획득하는 ‘타임어택(Time Attack)’ 방식의 게임이다. 최고 점수를 기준으로 ‘라인’ 친구들과 순위를 비교하거나, 친구를 초대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라인 연동 시스템’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7월 ‘라인(LINE)’에 탑재되어 글로벌 시장에 첫 진출한 '라인 버즐: LINE Birzzle'이 출시 97일만에 1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데 이어 '라인 팝: LINE POP'과 '라인 버블: LINE BUBBLE' 모두 1천만 다운로드 고지를 돌파함으로써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라인(LINE)’의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음을 다시 한번 입증하고 있다.

현재 NHN Japan은 ‘라인(LINE)’을 통해 총 12종의 게임 타이틀을 서비스 하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의 수치를 모두 합쳐 7천만 다운로드를 넘고 있는 추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