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첫째 주 인벤 모바일 게임 전체 순위 (집계 날짜: 2013년 2월 4일)




※ 순위표를 클릭하시면 해당 게임의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애플 앱스토어 순위
한국 애플 앱스토어
순위유료무료
1 Final Fantasy 윈드러너 for kakao
2 Final Fantasy 2 2013 프로야구
3 Earn to Die 라쿤슬라이스 for kakao
4 Minecraft Temple Run 2
5 아스팔트 7: 히트 EDGE Extended
6 PREDATORS 탭소닉링스타 for kakao
7 앵그리버드 스타워즈 건앤블레이드
8 Banana Kong Pixel People
9 FIFA 13 카오스베인SE for kakao
10 The Bard's Tale 암드히어로즈
북미 애플 앱스토어
순위유료무료
1 Minecraft What's the Word?-new...
2 AngryBirds Starwars Temple Run 2
3 CraftedBattle EDGE Extended
4 Plague Inc. Ruzzle
5 Fruit Ninja Bingo Heart
6 Wipeout Subway Surfers
7 Earn to Die Empires World War
8 Banana Kong Candy Crush Saga
9 Bad Piggies Zombie Road Trip
10 Scribblenauts Remix Early Bird
■ 한국 안드로이드 마켓 순위
티스토어
순위유료무료
1 CHAOS RINGS 암드히어로즈
2 모던 컴뱃 4: 제로아워 다크슬레이어
3 피파 12 폭스테일
4 버추어 테니스 챌린지 위빌드스토리
5 매스이펙트: 인필트레이터 전략삼국지
6 아스팔트 7: 히트 삼국지천하제패W
7 와일드블러드 대항해mini
8 메이플스토리 Live Premium 던전 디펜더스
9 갱스터 리오: 성자의 도시 그레이프밸리
10 드래곤나이트4 PLUS 버블슈터
올레 마켓
순위유료무료
1 디펜스 천사와악마 천사와 악마2
2 팔라독 낙서전쟁 페이퍼워 Full
3 부루마불2013 End of Darkness
4 샤이닝 어스 피싱마스터
5 파이널 판타지 2013프로야구
6 심플레이싱 타이니팜
7 소울세이버2 제노니아 5
8 Fruit Ninja 아이러브커피
9 Cut the Rope 엠파이어 러쉬
10 메이플Live프리미엄 잿빛의 버터플라이 Lite
구글 플레이
순위유료무료
1 Minecraft 윈드러너 for kakao
2 아스팔트 7: 히트 Temple Run 2
3 Super Hexagon 활 for kakao
4 스왐피 아스트로윙 for kakao
5 로빈훗의 애플쪼개기 다함께 차차차 for Kakao
6 Need for Speed 버드팡 for kakao
7 팔라독 암드히어로즈
8 와일드 블러드 워스토리for kakao
9 모던 컴뱃 4: 제로 아워 터치파이터for Kakao
10 갱스터 리오: 성자의 도시 나와 닮은 연예인 목소리
유플러스
순위유료무료
1 Zixxby 디펜스 테크니카
2 드림오브페이퍼 룸즈:언솔버블 퍼즐
3 핑거펭고 리듬앤블럭
4 어노말리 워존 어스 Cut the Rope Free
5 2011 양궁 월드챔피언쉽 HD 모아모아
6 2차세계대전 월드장기체스4
7 365 솔리테르 클럽 AngryBirds Space
8 365 퍼즐 클럽 졸라맨 로봇 건즈
9 3D 미니 골프 열혈택시2
10 3D 볼링 버그킹


까치가 울면 반가운 손님이 온다죠. 아직 까치가 울 때는 아니지만, 즐거운 설 연휴 전을 맞이한 듯 한층 숨통이 트이는 소식이 왔습니다. 바로 모바일게임이 셧다운제 대상에서 제외되었다는 소식입니다. 문화부는 이에 대해 "모바일게임은 온라인게임 못지않은 위치인데다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산업으로서, 이를 적극 육성하고 지원함이 당연하다" 라고 입장을 밝혀 이 안도감이 오래 지속될 수 있을거라는 희망도 살포시 생겼습니다.

[관련뉴스] 여가부 백기? 모바일게임, 결국 셧다운제 대상에서 제외

여담으로 저번 주에 취재차 갔던 'GAME-NEXT' 라는 컨퍼런스의 이야기를 한 번 해볼까 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인파가 몰려 놀랐습니다. 모바일게임에 대한 관심이 굉장하더라고요. 모바일게임에 관련된 각 전문가들의 모든 생각을 종합해 들을 수 있었던 그 행사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또 느끼고 왔습니다. 굉장히 단순하게 보이는 게임일지라도, 플레이 해봄직하게 비춰지기위해 개발사와 퍼블리셔들이 얼마나 노력하고있는지 톡톡히 깨달았습니다.

그런 경험을 하고 나니 이제는 순위권에 있는 게임 하나하나가 어떤 이들의 끊임없는 노력과 고민으로 이루어진 성과물로 보입니다. 매번 변동하는 순위권에서 살아남기 위해, 혹은 올라가기 위해 유저들의 성향을 분석하고 그 결과를 통계로 취합해 개선책을 끊임없이 생각하는 그 분들을 떠올리니 이제는 게임 하나 소개해드리는 것도 이전보다 신중히, 성실히 해야되겠다는 각오마저 듭니다.

전국 곳곳에 흩어져있는 유저들을 하나의 게임으로 모으기 위한 전략은 다양합니다. 항상 재미있고 새로운 게임을 내놓는 것은 당연하지만, 기존에 내놓은 게임을 새롭게 업데이트한다거나 유저들을 만족시키기위해 다양한 이벤트 및 행사를 마련해야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항상 달라지는 순위, 치열해지는 경쟁에서 살아남기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는 게임들을 살짝 알아봅시다.


윈드러너 for kakao, 라쿤슬라이스 for kakao 그리고 암드히어로즈




게임 미리보기 1 : 마구마구 달려보자! '윈드러너 for kakao'


이름 : 윈드러너 for kakao
개발 : 링크투모로우 / 출시 : 위메이드
장르 : 캐주얼
순위 : 한국 애플 앱스토어 무료 1위 / 구글플레이 무료 1위
링크 : [한국애플앱스토어] '윈드러너 for kakao' 페이지 바로가기
   [구글플레이] '윈드러너 for kakao' 페이지 바로가기



▶ 이벤트 및 업데이트

* 5,000m 이상 달리는 유저 중 1명 추첨해 상금으로 현금 1백만원 제공
* 카카오톡 친구를 초대, 날개달린 신발 전달, 점수 갱신 후 자랑하기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 지급
* 매일 게임에 접속시 루비(유료캐쉬) 지급



횡스크롤 Runner게임은 참 많이 있습니다. 일단 조작이 간편하고 쉬운 특성상 초기 스마트폰 게임 시장에 단골손님처럼 출시되었을 정도였으니 하나하나 열거만 하더라도 다 못 할 지경일겁니다. 그 중 국내외에서 히트친 게임도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이미 눈도 한층 높아져있고 그저 달리는 게임 방식에는 만족하지 못하는 유저들이 대다수일텐데도 최근 '윈드러너 for kakao' 가 폭풍처럼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윈드러너 for kakao의 어떤 면이 유저들을 그토록 매료시켰을까요?

첫 번째 요인으로는 이 동안은 흔히 볼 수 없었던 제법 높은 난이도입니다. 달리면서 장애물을 피하고, 점수를 낼 수 있는 별을 먹는 방식은 여타 다른 러너게임에 비해 크게 다르진 않습니다만 살짝 어려워진 난이도는 그간 카카오 게임이 너무 쉽다는 유저들의 아쉬움을 적절히 만족시켜줄 만 합니다. 하지만 또 신규 유저들도 너무 어렵다고 느껴지지 않도록 적당히 난이도를 조정했습니다. 너무 쉽지도 않아 도전욕구를 자극하면서도, 또 너무 어렵지 않아 장벽을 느끼지 않게끔 한 절묘한 난이도 조정은 개발 당시 참 많은 고민이 묻어나는 듯 합니다.

두 번째로 손꼽을만한 이유라면 바로 점수체계입니다. 사실, 가볍게 즐겨야하는 캐주얼게임일수록 친구와의 격차가 너무 크면 곤란합니다. 같은 반, 같은 장소의 사람들과 공동으로 즐기는 게임인데 '너는 고작 이 점수지만 나는 너보다 훨씬 위에 있어~' 라는 이야기를 듣는다면 의욕이 뚝 떨어지는 건 당연하니까요. 반면 친구와 고작해야 몇 백, 몇 천 점 차이난다면 따라잡을 수 있다는 희망을 가슴에 품고 두 주먹 불끈 쥐며 플레이할 동기가 제공됩니다.

세 번째, 유저의 마음을 사로잡을만한 '윈드러너 for kakao' 만의 특징은 바로 다른 카카오 게임에 비해 훨씬 강화된 친구와의 소셜액션입니다. 그간 다른 카카오 게임이 서로 하트나 캔디를 주고 받는 것에 그치지 않았다면, 윈드러너 for kakao에서는 더 나아가 친구에게 게임을 할 수 있는 '날개달린 신발' 을 주면 내 우정점수가 차오르는 식입니다. 이 우정점수를 정해진 양만큼 채우면 그간 돈이 없어서 살 수 없었던 게임 내 아이템을 얻을 수 있어 많은 유저들이 적극 신발 선물을 펼치곤 합니다. 초대 횟수에 따라 유료 아이템을 지급하고, 점수를 갱신하고 친구에게 자랑해도 우정점수가 올라 많은 이들에게 '윈드러너 for kakao' 라는 이름이 노출되고, 플레이하는 유저 수도 그만큼 늘어나게 되는겁니다.

그 밖에도 게임 플레이를 도와주는 다양한 탈것과 펫,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아이템, 별을 먹을 때마다 들리는 경쾌한 소리로 단판성 게임임에도 질리지 않고 플레이할 수 있는 점이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물론, 높아진 난이도만큼 돈도 벌기 힘드니까 단단히 각오하세요. 조금만 참으면 꾸준히 성장할 수 있을테니 힘내시고 힘차게 달려봅시다!



게임 미리보기 2 : 과일만 썰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이제는 도넛도 썰어보자! '라쿤슬라이스 for kakao'



이름 : 라쿤슬라이스 for kakao
개발 : 라쿤소프트 / 출시 : 와이디온라인
장르 : 캐주얼
순위 : 한국 애플 앱스토어 무료 3위
링크 : [한국애플앱스토어] '라쿤슬라이스 for kakao' 페이지 바로가기
   [구글플레이] '라쿤슬라이스 for kakao' 페이지 바로가기


▶ 이벤트 및 업데이트

* 친구 리스트 50명 이상 인증샷 발송시 추첨을 통해스토케 유모차 선물
* 친구 10명 초대한 유저 20명 매일 추첨하여 '던킨도너츠 10 Pack' 선물
* 친구 3명 초대한 유저 2000명 추첨하여 '도넛 & 오리지날 커피' 선물

자세한 이벤트 내용 및 당첨자 발표 : 라쿤슬라이스 공식블로그



도넛, 도넛, 도넛! 스트레스가 폭발하는 날은 매우 달달한 간식이 당깁니다. 설탕 코팅이 풍부하게 입혀진 도넛이라면 말할 것도 없습니다. 하지만 늘상 사먹다가는 볼과 배가 탱탱해지는 것도 순식간입니다. 평소에 마음껏 즐기지 못한다면, 썰어버립시다. 무엇을 통해서? 게임을 통해서, '라쿤 슬라이스 for kakao' 를 통해서 말입니다.

라쿤슬라이스 for kakao의 안드로이드 버전은 이미 좀 전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유명한 게임 'Fruit Ninja' 라는 게임과 동일한 슬라이스 조작방법, 기존 카카오 게임에서는 찾아볼 수 없던 색다른 그 조작방법으로 많은 유저들의 호응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거기다가 귀여운 도넛이 함께 한 것도 큰 매력 요소였습니다. 과일보다 비싼 무언가를 마구잡이로 잘라버리는 데에 희열을 느꼈던 사람은 비단 저뿐만은 아니라고 믿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라쿤슬라이스 for kakao로 안드로이드 친구들과 함께 순위경쟁을 하고 싶으셨을 겁니다. 그 기다림도 이제 끝. 드디어 나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쉬워하지만, 사실 안드로이드 버전과 iOS버전을 동시에 개발하기는 많은 어려움이 따릅니다. 개발 버전도 다르고 검수 과정도 각각 별개로 거쳐야하기 때문입니다. 뒤늦게나마 iOS버전을 출시해주는 것에 섭섭해하기 보다는 안드로이드 진영 친구들을 앞지를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하고 열심히 즐겨봅시다.

iOS출시를 맞아 한국 애플 앱스토어 3위에 당당히 입성한 것고 동시에, 구글플레이 버전의 다운로드 수도 소폭 상승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몇 명만 계속 경쟁하는 것보다는 카카오에 있는 모든 친구들과 찐한 경쟁을 벌이는 것이 훨씬 재밌으니까요. 라쿤슬라이스에서도 iOS,안드로이드 모두가 함께 모인 것을 기념하여 게임과 걸맞는 REAL 도넛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달콤한 것이 당기신다고요? 여기 도넛의 세상 '라쿤슬라이스 for kakao' 로 오세요!




게임 미리보기 3 : PC온라인게임? NO! 액션, 음성채팅까지 겸비한 모바일 MMORPG '암드히어로즈'


이름 : 암드히어로즈
개발 : EGLS / 출시 : 쿤룬코리아
장르 : RPG
순위 : 한국 애플 앱스토어 무료 10위 / 구글플레이 무료 7위 / T스토어 무료 1위
링크 : [한국애플앱스토어] '암드히어로즈' 페이지 바로가기
   [구글플레이] '암드히어로즈' 페이지 바로가기
   [T스토어] '암드히어로즈' 페이지 바로가기 ☜ (이벤트ing!)


▶ 이벤트 및 업데이트

* 매일 던전에서 부활가능한 아이템, HP와 데미지가 증가하는 아이템 지급 (T스토어 전용)
* 행운의 보물상자 구매시 20% 할인 (T스토어 전용)



격세지감. 벌써 이런 단어를 내뱉을 나이가 아니라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만, 최근 스마트폰으로 솔솔 불어오는 3D MMORPG를 보자면 이런 말 밖에는 할 수가 없습니다. 사람 별로 없겠지라고 갔다가 수 많은 인파보고 혀를 내두른 적도 많습니다. '거기 바닥 피하세요, 바닥!' 소리쳐 부르는 공대장의 애타는 목소리를 스마트폰 게임에서도 들을 수 있는 것도 이제 꿈은 아닙니다.

2년의 개발 끝에 출시된 3D MMORPG '암드히어로즈' 가 요즘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한국 애플 앱스토어 무료 10위, 구글플레이 무료 7위의 순위가 이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그 뿐만이 아닙니다. 국내 안드로이드 마켓을 책임지는 'T스토어' 에서는 당당히 1위를 기록했습니다. 3D MMORPG. 듣기만해도 최근 인기열풍인 캐주얼게임과는 아주 거리가 멀어보이지만 이런 코어한 장르를 원하던 모바일게임 유저들이 매우 많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MMORPG를, 그것도 3D로 즐길 수 있다는 얘기를 한 3년 전에만 했더라도 많은 이들의 비웃음을 받았을겁니다. 갈수록 고사양 기기가 많이 출시되는 지금, MMORPG가 하나 둘 씩 눈에 띄고는 있지만 아직까지 모바일게임 시장안에서는 비주류입니다. 컴퓨터로 할 때의 그 즐거움이 묻어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암드히어로즈' 는 모바일게임임에도 불구하고 MMORPG의 미덕을 대부분 갖추고 있습니다.

직업을 골라 개성있는 액션을 보는 즐거움은 물론이오, 단지 우르르 모여 사냥만 하는 방식이 아닌 디펜스와 PVP, 요즘 핫한 AOS 방식으로도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낚시, 요리 등 부가 콘텐츠도 있는데다가 장비 아이템도 엄청나고 코스튬을 하는 즐거움까지 있습니다. 이런 MMORPG가 모바일게임이라니, 놀라울 정도입니다. 거기다가 가장 놀랐던 기능, '음성채팅' 으로 이제 공대를 구성해 전략적으로 보스를 때려잡을 수도 있습니다. 왜 PC로만 온라인게임을 즐기나요? 여기 '암드히어로즈' 한 번 해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