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비전 블리자드 실적발표...디아블로3 판매량 1,200만장 돌파
강민우 기자 (Roootz@inven.co.kr)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올해도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현지시각 7일 4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자사의 매출 현황을 공개했다. 2012년 총 매출은 48억 5천만 달러(우리돈 약 5조 3천억원)로 지난해 매출 47억 5천만 달러에 비해 소폭 상승했으며 순이익은 11억 4천만 달러를 달성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이같은 매출 성과의 주요 요인으로 디아블로3, 와우:판다리아 안개, 스카이렌더, 콜오브듀티 등 자사의 프렌차이즈 게임들의 성공적인 판매량을 지목했다. 디아블로3는 지난해 기준 약 1,200만장이 팔렸으며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최신 확장팩 판다리아의 안개 역시 유료 결제자가 다소 감소했지만 현재까지 약 960만명을 유지하면서 MMORPG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게임 매출의 안정적인 성과를 바탕으로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지난해 디지털채널에서 전체매출의 32%를 기록, 15억 4천만 달러(우리돈 약 1조 7천억원)의 성과를 올렸다.
한편, 블리자드는 올해 스타크래프트2 확장팩 군단의 심장 런칭과 함께 블리즈컨을 통해 비공개 프로젝트 '타이탄' 및 블리자드 올스타즈, 디아블로3 확장팩 등 공개를 예고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AI 기술, 게임에 어디까지 적용할 수 있을까 [4] | 박영준 (Poofu@inven.co.kr) | 06-22 |
▶ [뉴스] 네오플 노조, '쟁의'에 95.8% 찬성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1 |
▶ [인터뷰] 밸브에 물었다! 개발자를 위한 '스팀' 꿀팁 [3]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1 |
▶ [뉴스] 삼성 오디세이 OLED G6 vs 인벤 놈놈놈 [1] | 백승철 (Bector@inven.co.kr) | 06-21 |
▶ [뉴스] 콘서트 놀러와 ah-oh ayy, 에스파 서울콘+포켓몬 GO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인터뷰] 10년 롱 런의 '서머너즈 워', 한 컴투스 직원의 이야기 [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6-21 |
▶ [동영상] 연차각인가... '엘든 링 황금 나무의 그림자' 출시 [8]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뉴스] 블리자드, Xbox 일원으로 '게임스컴' 참가 발표 [17]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21 |
▶ [뉴스] 크래프톤과 어도어는 왜 '뉴진스 보호' 대응을 알렸나 [3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뉴스] 글로벌 시장에서 살아남는 앱 비즈니스 전략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0 |
▶ [뉴스] 엔씨소프트 첫 임금협상 타결, 노사 갈등 고비는 넘겨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0 |
▶ [칼럼] 스팀 화제작 '바나나', 게임인가 돈벌이 수단인가 [10] | 윤홍만 (Nowl@inven.co.kr) | 06-20 |
▶ [뉴스] 호요버스 NEW 감성의 첫 발, '젠레스 존 제로' [2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20 |
▶ [뉴스]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1주년 기념 업데이트 [9] | 양영석 (Lavii@inven.co.kr) | 06-20 |
▶ [뉴스] 볼텍스게이밍, ‘님블뉴런’와 파트너십 체결 [0] | 문영호 (Rokah@inven.co.kr) | 06-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