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든어택' 에이핑크 메이킹 필름 영상


넥슨(대표 서민)은 게임하이(대표 김정준)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대한민국 NO.1 FPS 게임 ‘서든어택’에 인기 걸그룹 ‘에이핑크’ 멤버 4명(정은지, 손나은, 김남주, 박초롱)의 캐릭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에이핑크’는 대표곡 ‘HUSH’로 잘 알려진 인기 걸그룹으로, 멤버 중 정은지, 손나은은 각각 ‘응답하라 1997’, ‘무자식 상팔자’ 등 화제의 드라마에 출연하며 많은 사랑을 받기도 했다. 이번에 게임 내 등장한 캐릭터에도 각 멤버들의 뚜렷한 개성이 그대로 반영됐다.

특히 네 명의 멤버가 직접 더빙한 캐릭터 음성을 지원, 특유의 성격과 말투가 반영된 재미있는 멘트가 제공되며, 귀여운 이미지가 잘 표현된 모션들도 도입됐다. 이와 함께 획득 경험치가 10% 증가하는 효과 및 자신을 공격한 적의 체력을 확인할 수 있게 하는 등 유용한 여러 기능이 함께 제공된다.

서든어택에서는 ‘에이핑크’ 캐릭터 4종의 출시 완료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캐릭터를 구매하면 얻을 수 있는 퍼즐 조각 아이템 9개를 모아 퍼즐을 완성한 유저 선착순 200명에게 ‘에이핑크’ 오프라인 팬 사인회 초대권을, 그 외 퍼즐을 완성한 모든 유저에게는 ‘에이핑크’ 사인이 담긴 푸짐한 경품과 캐릭터 세트 아이템(30일)을 지급한다.

서든어택 개발실 김명현 실장은 “인기 걸그룹 ‘에이핑크’의 매력을 그대로 담은 4종의 캐릭터가 유저 분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재미요소가 될 것”이라며 “신규 캐릭터와 함께 오는 3월까지 계속되는 초토화 업데이트에도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이번 캐릭터 추가와 더불어 ‘에이핑크’ 멤버들의 캐릭터 음성 녹음 현장 및 인터뷰를 담은 메이킹 영상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에이핑크’ 캐릭터 추가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