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는 금일(18일) 오후 5시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PS Vita의 최신정보를 발표했다. 이 날 발표된 주요 내용은 PS Vita의 가격 인하 및 신색상 출시, 그리고 신작 타이틀에 대한 최신 영상 공개이다.

소니는 오는 28일부터 PS Vita의 가격을 19,980엔(한화 기준 약 23만원)으로 인하하며, 신 색상 '아이스 실버'를 출시한다. '아이스 실버' 비타 기기 출시와 더불어 강력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과 협력 플레이를 통한 박진감 넘치는 액션이 특징인 '판타지 스타 온라인2'를 발매한다.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에서는 2월 28일부터 3월 18일까지의 기간 내에 7일 동안 무료로 비타 타이틀을 이용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하며, 언차티드와 릿지 레이서를 포함한 7종의 타이틀을 제공한다. 또한,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데뷔 캠페인으로 소니는 PS 스토어에서 첫 구매를 한 유저들에게 200엔의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 티켓을 증정한다.



이 날 소개된 PS Vita 타이틀은 총 9개로, '판타지스타온라인2', '토귀전', '소울새크리파이스', '발할라 나이트3', '영웅전설: 섬의궤적', '건담 브레이커', '갓 이터2', '드래곤즈 크라운', '파이널판타지10 HD판' 이다.



코에이테크모가 개발하고 있는 독특한 세계관을 지닌 멀티 헌팅 게임 '토귀전'은 4월 초에 출시 예정이며, PSP와의 애드혹을 통한 연동 플레이가 가능하다. 소니는 금일 비타 최신정보 발표를 통해 '토귀전'의 데모 플레이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

[▲ 최초공개된 '토귀전' 데모 플레이 영상]


3월 9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 이나후네 프로듀서의 최신작 '소울 새크리파이스'에 관한 최신 영상도 방송을 통해 최초로 공개되었다. 발표에 이나후네상이 직접 참여하여 "유저들과의 교류를 위해 각종 이벤트에 최대한 참여하고자 할 것이며, 3월 9일 아키하바라에서 개최되는 큰 규모의 이벤트에도 참석할 예정이다"며, "2년 동안 혼을 담아 제작했다. 가슴을 펴고 내놓을만한 타이틀이며, 비타 기기에 대응하는 타이틀이라 생각하니 재미있게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소울 새크리파이스' 최신 영상]


프라모델 건담을 소재로 삼아 제작된 건담 시리즈의 최신판 '건담 브레이커'에 대한 영상도 공개되었다. 프라모델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프라모델이 다른 누구의 것보다 멋있게 보이려고 하는 욕망을 지니고 있으며, 이에 부응하기 위한 게임으로 제작되었다고 한다. '건담 브레이커'를 통해 화려하고 임팩트있는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파츠를 수집하여 커스터마이징 하는 것도 가능하다.

[▲ '건담 브레이커' 최신 영상]


또한, '갓 이터2'에 대한 소개도 진행됐다. 새로운 무기와 몬스터 등이 포함된 신 버전 영상 공개와 더불어, 실제 비타 플레이 영상이 금일 최초 공개되었다. 토미자와 프로듀서는 영상 메시지를 통해 금일 밤에 '갓 이터2'에 관한 새로운 정보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갓 이터2' 최신 영상]


[▲ '갓 이터2' 비타 플레이 영상 최초 공개]


마지막으로 파이널판타지의 책임 프로듀서인 '하시모토 신지'가 등장, 영상 메시지를 통해 '파이널 판타지10 HD판'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파이널 판타지10 HD판'은 기존 '파이널 판타지10'에서 그래픽을 향상시킨 버전으로, PS3 및 PS VIita로 출시될 예정이다. 금일 영상에서는 비타 기기에서 구현되는 '파이널 판타지10 HD판'의 캐릭터 모습을 공개했다. 그는 "파판10 리마스터판 출시를 발표한지 1년 반이 지난 지금에서야 새로운 정보를 공개하는 점에 대해 미안하게 생각한다"며, "그래픽 향상은 물론 스토리나 게임시스템을 통해 최고의 RPG를 비타 기기로 즐길 수 있으니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 '파이널 판타지10 HD판' 캐릭터 소개 영상]


소니는 발표를 마치며 2월에서 3월 사이에 출시되는 비타 타이틀에 대해 소개하는 영상을 선보였다. 출시 타이틀을 아래의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 2월과 3월에 출시되는 PS 비타 타이틀 소개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