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손게임즈(대표 이상민)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다중 접속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MMORPG) 라그하임이 서버 통합 및 신규 서버를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서비스 12주년을 맞는 라그하임의 이번 서버 통합은 기존의 5개 서버 중 '쥬피터'와 '안드로메다' 서버를 '카시오페아' 서버로 통합하는 것으로, 서버간의 균형 유지와 게임 내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진행됐다.

또한, 서버 통합과 동시에 새로운 서버인 '아레스'도 동시에 오픈되어 라그하임 유저들로 하여금 새로운 서버의 강자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신 서버 명인 '아레스'는 라그하임 유저들이 서버명 공모전을 통해 응모한 이름 중 채택됐다.

이와 함께, 라그하임은 서버 통합과 신 서버 오픈을 맞이하여 오는 3월 20일까지 한 달간 5가지의 푸짐한 '2013 大통합 페스티벌'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20일부터 한 달간 라그하임의 무료 플레이 레벨이 기존 150레벨에서 250레벨로 확장되며, 빠른 레벨업을 위해 기존에 180레벨까지 지원되던 저레벨 지원 시스템이 300레벨까지 확장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신규 유저나 휴면 유저를 초대하면 초대한 유저에게 강화보석상자를 증정하고, 신 서버 오픈을 기념해 마을 NPC가 공격력, 방어력, 경험치 상승 등 매일매일 다른 강화효과를 걸어준다.

신규 유저와 휴면 유저에게 받은 추천 횟수가 가장 높은 유저, 그리고 신 서버의 상위 랭커에게 최고의 아이템을 증정하며 이벤트 기간동안 신 서버에서 300레벨 이상을 달성한 유저 전원에게는 금 보물상자와 금 열쇠를 각각 10개씩 증정한다. 또한 라그하임의 통합 서버와 신 서버 오픈을 SNS를 통해 축하하면 SNS 등록자 중 추첨을 통해 매주 25명씩 총 100명에게 경험치와 방어력, 공격력을 1시간동안 2배로 올려주는 아이템인 '대통합의 정수' 24개를 증정한다.

바른손게임즈 마케팅팀 한진영 매니저는 "2013년 계사년을 맞아 서버 통합과 신 서버 오픈을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오랜 시간 라그하임을 사랑해주신 유저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오랜 기간 사랑받는 라그하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