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NK코리아가 '플레이위드' 로 사명을 변경한다.

YNK코리아(대표 김학준)는 지난 14일 공시를 통해 플레이위드 (PLAYWITH)로 사명을 변경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명변경은 오는 3월 29일 주주총회를 통해 확정되며 사명 변경과 동시에 홈페이지 등 각종 변경 사항은 4월 중 적용 완료된다. 또한 YNK코리아의 계열사인 YNK게임즈, YNK인터랙티브, YNK타이완, YNK인터랙티브도 같이 변경될 예정이다.

YNK코리아는 지난 1984년 써니상사로 시작해 2004년과 2006년 씰온라인과 로한을 상용화했으며 이 후 북미, 동남아, 대만 등을 통해 게임을 지금까지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2011년 로한을 성공적인 부분 유료화로 전환, 꾸준히 서비스하고 있다.

YNK코리아는 이미 지난 해 다양한 플랫폼으로의 수익 다각화를 준비해왔으며 본격적인 런칭에 앞서 사명을 변경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위해 지난 해 모바일 개발 세팅 외 라인업을 마치고 올 상반기 중 4종의 모바일 게임과 1종의 웹게임 라인업을 구축 완료했다.

YNK코리아 박정현 사업본부장은 “이번 사명 변경으로 인해 2013년도는 YNK코리아에 있어서 중요한 전환기를 맞게 될 것이며 또한 새 이미지로 전환하는 만큼 앞으로의 행보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