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베이스의 신개념 게임 콘솔 'OUYA(오우야)'의 출시일이 공개됐다. 'OUYA'는 99달러의 금액으로 오는 6월 4일부터 판매된다.

'OUYA'는 TV에 연결하여 거실에서 안드로이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거치형 게임기로, TV를 통해 슈팅 게임부터 스포츠 게임, 아케이드 게임, 인디 게임 등을 보다 실감나고 생동감 있게 즐길 수 있다. 'OUYA' 전용 컨트롤러를 통해 조작함으로써 기존 콘솔 컨트롤러에 익숙해진 게임 유저들의 편의를 도모했다.

개발자의 편의도 고려하여 별도의 라이센스나 비싼 금액의 SDK 없이 타이틀을 개발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들 역시 쉽게 'OUYA'용 앱을 개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게임 뿐만이 아니라 '트위치TV' 등 다양한 앱을 통해 거실에서 큰 화면으로 리그오브레전드 방송을 시청할 수도 있다.

'OUYA'는 미국 클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Kickstarter)'에서 모금을 통해 개발이 진행된 기기로 당초 목표 금액이었던 950,000달러를 상회하는 8,596,474달러를 모으면서 차질없이 개발되었다.

한편, 작년 8월에는 'OUYA'가 일본의 게임 개발사 '스퀘어에닉스'와 제휴를 맺고 '파이널판타지3'를 런칭한다고 발표하여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은바 있다.

[관련기사] 안드로이드 기반 콘솔 'Ouya', 스퀘어 에닉스와 제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