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공개된 이후 4일 만에 약 8,600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싸이의 신곡 '젠틀맨' 의 뮤직비디오에 의문의 모바일 게임이 등장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젠틀맨의 뮤직비디오에 약 3초 가량 등장하는 이 모바일 게임은 영국의 게임 개발사 King에서 개발된 'Candy Crush Saga'로, 페이스북 및 iOS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되면서 전세계적으로 약 5천만 이상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한 인기 퍼즐 게임이다.

'Candy Crush Saga' 가 젠틀맨 뮤직비디오에 등장한 것은 영화 등에서 직접 제품을 등장시켜 광고 효과를 노리는 PPL 광고 계약으로 인한 것이며, 게임을 개발한 King측은 초반 34초부터 36초까지 약 3초간 노출되는 이 장면을 위해 100만 달러 (약 12억원)를 지불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Candy Crush Saga' 는 현재 페이스북 매출 2위, 해외 앱스토어 매출 10위권에 자리잡고 있으며 가까운 시일내에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에도 진출을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