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 MMORPG 카발2는 신규 업데이트 ‘검은 파도’를 4월 23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2월 5일 공개된 ‘천공의 유산’ 업데이트에 이은 네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로 ▲신규 PvE ‘검은 파도 : 미궁숲 방어 전쟁’ ▲전설•영웅 등급 신규 아이템 ▲재연마 시스템 등이 추가된다.

새롭게 선보이는 PvE ‘검은 파도 : 미궁숲 방어 전쟁’은 제한된 시간 동안 서버 구분 없이 최대 24명의 플레이어가 다양한 네임드 몬스터를 상대로, 총 12단계의 방어 전쟁을 진행하는 방어전 형태의 콘텐츠이다. PvE ‘검은 파도 : 미궁숲 방어 전쟁’은 최고 레벨인 40레벨 이상만 입장 가능하며, 노멀, 하드의 2가지 모드가 존재한다. 특히 난이도가 높은 하드 모드의 경우, 새로운 도전을 찾는 숙련된 플레이어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전설, 영웅 등급의 신규 아이템도 새롭게 공개된다. 새롭게 공개되는 아이템은 미궁숲 방어 전쟁 하드 모드에서 4, 8, 12단계의 보스 몬스터를 클리어 하거나, 신규 포인트 ‘검은 파도 점수’를 사용하여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전설 등급 아이템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최초 공개되는 것으로 더욱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기다렸던 플레이어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추가 옵션을 새롭게 변경하여 소유하고 있던 기존 장비를 더욱 강화할 수 있는 ‘재연마 시스템’도 추가되어, 플레이어들의 아이템 파밍에 더욱 큰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스트소프트 게임사업부문 민영환 부사장은 “신규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스펙타클하고 짜릿한 전투를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며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꾸준히 준비 중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카발2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자세한 업데이트 소식과 함께, ‘카발2 길드! 뉴페이스의 등장’, ‘OTP, 99일간의 선물’, ‘’GM vs. GM 좋아요 대결’ 등 다채로운 이벤트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