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는 자사의 국민게임 '윈드러너'가 5월 1일(수) 기준으로, 일본 현지 매출이 국내 매출을 약 8% 가량 앞지르기 시작하며, 계속해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2월 ‘NHN Japan’의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을 통해 일본에 진출한 '윈드러너'는 4월 2일 일본 iOS 앱스토어 인기순위 1위를 기록, 29일 오전에는 일본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마켓 내 전체 게임 매출 2위에 올랐다.

'윈드러너'를 바탕으로, 위메이드가 해외 모바일 시장에서 글로벌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경쟁을 펼치고 있다. 또한, 한번 인기 궤도에 진입한 게임들의 긴 생명력과, 강한 충성도 및 구매력을 갖춘 이용자 저변을 자랑하는 일본 시장을 '윈드러너'가 장악해나가고 있다는 점은, 글로벌 전초 기지로서 안정적이고 중요한 거점을 확보함과 동시에 여타 해외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지난달 24일 시장조사업체 ‘뉴주’가 발표한 3월 전 세계 ‘탑 20 모바일 퍼블리셔: 구글플레이’ 순위에서 위메이드가 당당히 1위를 차지해, 세계 시장에 이름을 떨쳤다.

위메이드 측은 중국 내 최초 동시접속자 80만을 기록해 기네스북에 등재된 '미르의 전설'시리즈와 ▲인도네시아 1위 '로스트사가' ▲전세계 180여 개국 서비스를 통해 터키와 중앙아시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실크로드 온라인'등의 PC 온라인게임 세계 시장의 성공에 이어서,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도 일본, 미국, 중국 등 세계에서 위메이드만의 차별화 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플레이어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