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더스(대표 차승재, 홍동진)가 퍼블리싱 하고 ㈜하우(대표 손민석)가 개발한 온라인 레이싱 게임인 ‘RC 온라인(www.RConline.co.kr)’은 대학과 고교, 전국 600여 개의 PC방을 대상으로 지난 4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에 걸쳐 투어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18일, 전북 완주에 소재한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를 시작으로 19일에는 경기도 안성의 ‘동아방송대학교’ 에서 투어테스트가 진행됐고, 20일과 21일에는 전국의 600여 개 PC방에서 테스트가 진행됐다.


이번 테스트는 오픈 베타 테스트에 앞서 진행되는 마지막 테스트로 게임에 새롭게 추가된 맵과 차량, 개선된 UI에 대한 점검이 이루어졌다.


투어테스트는 게임에 관한 전문적인 피드백을 얻을 수 있는 게임과학고등학교와 동아방송대학교 게임학과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테스터를 4월 7일부터 19일까지 모집을 진행했다. 투어테스트에 참여한 테스터에게는 추첨을 통해 몬스터 RC카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됐으며, 이벤트 결과는 25일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동아방송대학교의 게임 & 애니메이션 학과 계열의 학과장으로 재직중인 조현경 교수는 이번 테스트에서 “게임을 학생들이 직접 테스트하게 함으로써 본인이 배우고 있는 기술을 실제로 어떻게 적용시킬지 생각해보게 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실제 게임을 제작하고 운영하는 제작자들과의 관련 토론기회가 주어져 더욱 유익한 시간이었다” 고 평가했다.


싸이더스 게임사업부 차승혁 총괄이사는 “게임학과의 학생들은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데다가, 게임을 보다 넓은 시각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전문적인 테스트가 가능하여 큰 도움이 되었고, 독특한 제안도 많이 나와서 매우 만족스럽다”며 산학협동의 긍정적인 효과에 대해 평가했다.


☞ RC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Inven LuPin - 서명종 기자
(lupin@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