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가 국내 최대의 온라인 게임 커뮤니티 인벤과 함께 대규모 게임행사인 ‘AMD-인벤 게임익스피리언스’를 오는 6월 29일 토요일, 청담동 비욘드 뮤지엄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AMD-인벤 게임익스피리언스’ 행사는 '리그오브레전드 (이하 LOL)' AMD 챔피언십 준·결승전, AMD 게임기술 체험, AMD 파트너 제품 데모 및 할인판매 등 크게 3가지의 하이라이트와 참가자를 위해 노트북, 그래픽카드 및 APU/CPU, 다양한 게임타이틀을 제공하는 푸짐한 경품 행사 등 게임을 즐기고 좋아하는 모든 연령대의 게이머들에게 다채로운 볼 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근 출시된 3세대 AMD A 시리즈 APU (코드명: 리치랜드) 기반의 PC에서 이루어지는 <리그오브레전드(LOL)> 토너먼트 ‘LOL AMD 챔피언십 대회’는 MVP 오존, MVP 블루, 제닉스 스톰, 제닉스 블래스트, 나진 쉴드, SK 텔레콤 T1 #2, KT 롤스터 A, LG-IM, 훈수좋은날, VTG의 총 10개의 유명 프로팀이 참여해 총상금 1,000만원을 두고 6월 24일부터 6월 28일까지 온라인 예선을 거쳐 29일 행사 당일 준결승과 결승을 가리는 흥미진진한 대결을 펼친다.

AMD 게임기술 체험존에서는 AMD와의 기술협력을 통해 머리카락 한올 한올까지 실시간으로 표현하여 속칭 ‘엘라스틴 효과’로 불린 TressFX 기술로 국내에서 큰 반향을 얻었던 툼레이더를 비롯하여, 궁극의 비주얼 효과를 보여주는 심시티, 파크라이3 등 AMD의 업계 선도적인 게임기술을 AMD 아이피니티와 같은 최상의 몰입형 게임환경에서 직접 체험해볼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AMD과 크라이텍의 기술협력을 통해 재탄생한 크라이시스3의 참관객 게임대회도 진행된다.

이외에도 소니 플레이스테이션4, MS Xbox One, 닌텐도 Wii 등 주요 콘솔 게임에 모두 들어가는 AMD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엑스박스 콘솔 부스에서 댄스 및 스포츠게임 체험대회를 운영하는 등 캐주얼 게이머부터 게임 매니아까지 모든 장르의 게임 애호가를 아우르는 다양한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AMD APU 및 CPU, 라데온 그래픽카드, 마더보드는 물론, AMD APU를 기반으로 한 노트북 제품을 출시한 다수의 파트너사들이 모두 참여하여 자사 AMD 제품을 소개하고, 현장에서 한정 수량의 제품을 10~30% 할인하여 판매하는 현장 판매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현장에서 AMD 제품을 체험해본 소비자들이 저렴한 가격에 체험해본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될 계획이다.

권태영 AMD 아시아태평양 총괄 사장 및 AMD 코리아 대표이사는 “2013년 AMD가 선보일수 있는 최상의 기술과 제품들을 일반 PC사용자들부터 게임 애호가, 프로게이머까지 직접 체험하고 즐길수 있도록 한자리에 모았다”며 “인기 게임들을 최상의 AMD 솔루션을 통해 선보임으로써 게이밍에 있어서 AMD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할 것”이라고 말했다.

데모 및 체험존이 운영되는 행사 메인홀에서는 푸짐한 상품이 준비된 퀴즈이벤트도 함께 진행되며, 스파이럴 캣츠의 코스프레 포토쇼, 인벤 유명 BJ와 함께하는 LOL 친선 경기 등 참관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AMD-인벤 게임익스피리언스’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벤트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