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포스-카트라이더’ 두 게임에서 발군의 실력을 발휘하는 동명이인의 고수 게이머가 등장하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네오위즈(대표 나성균)에서 서비스하고 최고의 게임 개발사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가 개발한 ‘스페셜포스’와 넥슨(대표 김정주)에서 서비스하는 카트라이더에서 각각 프로게이머와 초고수 게이머로 활약중인 ‘김솔’ 선수.


인기 배우 강동원을 닮아 인기를 누리고 있는 ‘스페셜포스’ 프로게이머 ‘김솔’ 선수는 지난 주 검색 사이트 인기 검색어 순위 1위뿐 아니라 임요환을 누르고 프로게이머 주간 검색 순위 1위를 차지하는 등 네티즌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각종 포털사이트의 블로그나 화제 코너 소개에서도 지난 주말 내내 인기 게시물로 게시 되는 등 최근 닮은 꼴 스타 찾기 열풍에 힘입어 힘입어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주인공.


‘카트라이더’ ‘김솔’ 선수는 지난 8월 온게임넷과 넥슨에서 진행한 대규모 랜파티 ‘E-ty summer 2005 Nexon Day’에서 ‘카트라이더’ 대회에서 박빙의 승부 끝에 우승을 차지한 ‘카트라이더’의 초고수 게이머.


1990년 생인 ‘김솔’ 선수는 지난 대회의 우승을 통해서 '카트라이더’ 가을 리그 진출권을 얻게 되었으며 오는 22일부터 3개월간 진행될 ‘올림푸스 카트라이더 리그’에서 많은 활약상을 펼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선수이다.


‘스페셜포스와 카트라이더’를 서비스 하고 있는 양사의 관계자는 “흔하지 않은 이름의 선수가 현존하는 최고 인기게임에서 활약상을 펼치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현상이다”며 “앞으로 e-스포츠로 대중의 사랑을 받기 위해 양사 모두가 선의의 경쟁을 펼쳐나갈 계획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 좌측이 스페셜포스의 김솔 선수, 우측이 카트라이더의 김솔 선수 ]



Inven LuPin - 서명종 기자
(lupin@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