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겅호, 2분기 매출 8466억... 전년 동기 대비 945.5% 증가
박태학 기자 (desk@inven.co.kr)
'퍼즐앤드래곤'으로 유명한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가 2013년 2분기 결산을 발표했다.
현지 매체에 따르면 겅호의 2분기 매출은 746억 2100만 엔(한화 약 8,466억 8,700만 원)으로, 이는 전년 동기 대비 945.5% 증가한 수치다. 또한, 영업 이익은 451억 5400만 엔(한화 약 5,123억 3,900만 원)을 달성해 전년 동기와 비교해 4331.1%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분기 순이익은 281억 7900만 엔(한화 약 3197억 3,300만 원)으로 이 역시 전년 동기 대비 2507.8% 증가한 모습.
겅호의 실적발표를 확인한 현지 관계자들은 이번 성장세의 일등공신으로 '퍼즐앤드래곤'을 꼽는데 주저하지 않았다. 자료를 보면, 금일(29일) 부로 '퍼즐앤드래곤'의 일본 다운로드 수가 1,600만 회을 넘어선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지난 2012년 11월 14일 일본에서 출시된 '케리히메 퀘스트(한국 서비스명 : 발차기공주 돌격대)'도 총 6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서며 이러한 매출 증가에 일조했다는 평가다.
한편, 겅호의 '퍼즐앤드래곤'은 지난 해 12월 10일 그라비티를 통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되었으며, 올해 7월 3일 부로 국내 다운로드 수 100만 회를 돌파했다. 아울러 겅호의 최신작인 '발차기공주 돌격대'도 29일 애플 앱스토어 출시를 기점으로 한국 유저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박태학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12일 정식 출시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24 |
▶ [뉴스] AI 추리 신작 '언커버 더 스모킹 건' 24일 출시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24 |
▶ [칼럼] 공정한 게임 생태계, K-게임 제2의 도약을 위한 전략 [9]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4 |
▶ [포토] 모두 함께 나눈 추억,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콘..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6-23 |
▶ [뉴스] 필요 경험치 70% 감소, 개선과 변화의 '메이플스토리M.. [4]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23 |
▶ [뉴스] 베이냑, 현실의 하이델에서 '서울'을 외치다 [5] | 여현구 (Shion@inven.co.kr) | 06-23 |
▶ [뉴스] 아침의 나라 '서울'이 온다!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 .. [39] | 여현구 (Shion@inven.co.kr) | 06-23 |
▶ [뉴스] '바람의나라: 연' 4주년, 7월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 [2]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2 |
▶ [뉴스] 마비노기, 7년만의 전투 재능 '점성술사' 업데이트한다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06-22 |
▶ [포토] 왈숙 이모와 함께! '바람: 연' 4주년 현장 풍경 [5]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2 |
▶ [포토] 비 정도로는 막을 수 없다, 마비노기의 20번째 생일 파.. [3] | 김수진 (Eonn@inven.co.kr) | 06-22 |
▶ [뉴스] AI 기술, 게임에 어디까지 적용할 수 있을까 [5] | 박영준 (Poofu@inven.co.kr) | 06-22 |
▶ [뉴스] 네오플 노조, '쟁의'에 95.8% 찬성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1 |
▶ [인터뷰] 밸브에 물었다! 개발자를 위한 '스팀' 꿀팁 [3]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1 |
▶ [뉴스] 삼성 오디세이 OLED G6 vs 인벤 놈놈놈 [2] | 백승철 (Bector@inven.co.kr) | 06-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