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크, 이블린, 제드의 암살 트리오 출현!

KT롤스터 불리츠는 초반 탑, 봇의 타워를 빨리 미는 전략을 선택. CJ엔투스 프로스트의 드래곤 위주의 운영을 운영으로 격파하며 1세트에 승리했다.



★ 경기 결과 상세 데이터 보기 [클릭] - 모바일용


상대의 레드 버프 지역을 빠르게 장악한 뒤 레드 버프를 획득한 CJ엔투스 프로스트. 하지만 레드 버프는 정글러인 'CloudTemplar' 이현우 선수가 아니라 'Space' 선호산 선수의 트리스타나가 획득했다. 케이틀린&소나의 강력한 라인전에 대응하기 위한 최선의 선택을 한 것.

하지만 KT롤스터 불리츠의 'Score' 고동빈 선수의 케이틀린이 우월한 사거리를 이용한 딜 교환에서 승리하게 됐고, CJ엔투스 프로스트의 선호산 선수의 트리스타나는 레드 버프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CS 손실을 보게 되었다.

하지만 오히려 선취점을 얻은 것은 CJ엔투스 프로스트였다. 'RapidStar' 정민성 선수의 아리로 시작된 소규모 교전에서 'KaKaO' 이병권 선수의 이블린을 잡아내며 주도권을 얻어냈고, 드래곤까지 가져가며 스노우볼을 굴리기 시작했다.

하지만 드래곤이 없을 때는 KT롤스터 불리츠가 조금씩 이득을 보기 시작했다. 서로 죽지 않는 싸움이 계속될 것으로 보이던 KT롤스터 불리츠의 'InSec' 최인석 선수의 자크와 'Shy' 박상면 선수의 쉔의 싸움에서 자크가 쉔을 타워 안에 몰아넣으며 탑 타워의 데미지를 조금씩 누적시켰다.

CJ엔투스 프로스트가 애타게 기다리던 두 번째 드래곤이 생성됐을 땐, 이미 탑과 봇 1차 타워가 파괴된 상황이었다. CJ엔투스 프로스트는 두 번째 드래곤을 가져감으로써 라인전에서 본 손해를 메꾸려고 했고, KT롤스터 불리츠는 드래곤을 뺏거나, 둥지 앞의 교전에서 대승을 거둘 경우 손쉽게 1세트를 가져갈 수 있는 상황이 됐다.

하지만 한타의 결과는 의외로 싱거웠다. 드래곤은 CJ엔투스 프로스트가, 교전에서는 KT롤스터 불리츠가 'MadLife' 홍민기 선수의 알리스타만 잡아내는 데 성공하며 한타가 끝나게 됐다.

경기 초반과 마찬가지로 드래곤이 없을 때는 KT롤스터 불리츠의 차례였다. 탑과 봇 타워를 미는 데 성공했기 때문에 그곳을 기점으로 맵 컨트롤을 하기 시작했다. 조금씩 밀고 들어오는 KT롤스터 불리츠에 CJ엔투스 프로스트는 자신의 진영에 와드를 설치하며 소극적인 성장을 할 수밖에 없었다.

이때 KT롤스터 불리츠의 암살자들이 활약을 시작했다. 이블린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제드와 자크는 시야 밖에서 갑자기 넘어오며 CJ엔투스 프로스트의 주력 딜러인 아리와 트리스타나를 꾸준히 괴롭혔다. 강력한 암살자들로 인해 CJ엔투스 프로스트는 라인에서 밀려오는 CS조차 먹을 수 없는 상황이 발생했다.

KT롤스터 불리츠는 타워 상황에서 유리했고, 주력 딜러를 꾸준히 암살하며 스노우볼을 굴렸다. 결국, 경기 후반에서는 자크는 아무리 맞아도 죽지 않는 좀비 같은 모습을 보여줬고, 제드는 상대방의 스킬을 모두 피해내며 관객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결국, KT롤스터 불리츠는 상대방 진영으로 과감한 공격을 시도했고, 최후의 저항을 하던 CJ엔투스 프로스트의 모든 챔피언을 격파하며 1세트에 승리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