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백작가입니다.

인벤에 계신 유저분들과 검은사막 작곡 컨텐츠를 사랑해주신 시청자분들께 고마우며, 또 죄송한 마음에 글을 씁니다.

어찌 되었건 저는 이 일이 너무 커지지 않았으면 좋겠기에... 정말 아침이 되고 검은사막의 공식적인 제제가 나오면 술잔님이 영원히 말도 없이 가버릴까봐 야밤에 급하게 글을 썼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원하는 바는 이뤄냈습니다. 그렇기에 기존의 글을 더 많은 사람들이 보며 괜히 불타고, 다른 작곡러분들과 제가 검은사막을 정말 좋아하고 사랑하게 된 계기인 작곡이라는 컨텐츠가 공격받는 것이 마음아파서 이기적인 마음으로 쓴 글을 이기적인 마음으로 지우게 되었습니다.


새벽이라 주저리주저리 쓴 글에도 많은 공감을 해주신 인벤 유저분들께 정말 감사하고 계정까지 만들어가면서 목소리 내러 와주신 작곡러분들께도 정말 감사합니다.

제가 모든 작곡러들을 대표하진 않지만, 대부분의 작곡러분들은 인벤과 같은 인게임 이외의 활동을 잘 하지 않습니다. 그저 정말로 곡을 찍는게 즐겁고, 다른사람들이 그 곡을 좋아해주며 연주하고, 밸리아의 지붕에서 수다나 떨면서 연주하기 위해서 작곡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자작곡 대회는 정말 그런 작곡러 분들을 위한 목표가 되는 컨텐츠 중의 하나였습니다.

앞으로 자작곡 대회의 방향이 어떻게 될지는 잘 모르겠으나, 정말 우리들이 만든 곡들을 사랑해주셨던 여러분들이 있었기에 계속해서 힘내고, 바쁜 일상에도 열심히 곡을 만들고 쓸 수 있었습니다.

저희들은 다시 예전처럼 조용하게 작곡 앨범에 음악을 올리며 지내고 싶습니다. 이제 연주가 전 캐릭도 다 할 수 있게 되었고 악기 만들기도 쉬워졌는데 여러분들이 연주하고 싶은 음악이 전부 음악앨범에 있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또 어느 때 작곡 이벤트를 하게 된다면 더 좋은 자작곡으로 찾아뵙고 싶습니다.

급작스럽게 괜한 장작이 되고, 멋대로 또 삭제한것. 다시한번 사과드리며 앞으로는 좋은 모습만 보일 수 있게 나름대로 저의 위치에서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