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V) 투발라 세트를 맞추는 것을 목표로 달리는 시즌 서버. 사냥터 지역 의뢰와 주간 의뢰 등을 통해 투발라 강화 재료를 수급해보지만, 속절없이 파괴되는 액세서리 탓인지 재료가 모자라게 느껴지곤 한다.

균열의 메아리는 이러한 갈망을 해결해줄 수 있는 시즌 서버 전용 콘텐츠다. 사냥 또는 붉은 전장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균열의 조각 5개를 조합하거나, 시즌 주간 퀘스트로 균열의 메아리를 획득해 로기아 농장에서 사용하면 된다.

균열의 메아리가 열리면 베그, 빨간코, 사우닐 등의 우두머리들이 등장하는데, 이를 처치하면 투발라 강화 재료와 장(I)~고(III) 등급의 액세서리를 획득할 수 있다.

우두머리가 생각보다 강력할 수도 있으며, 균열의 메아리를 얼마나 사용하느냐에 따라 장시간 우두머리와 전투를 할 수도 있으니 물약을 넉넉하게 챙기고 음식을 활용하면 좋다. 내구도가 부족한 장비들도 미리미리 수리해두자.

혼자서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나 파티로 참여하면 시간을 아낄 수 있다. 균열의 메아리를 한꺼번에 모아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으니 웬만하면 파티 플레이를 권장한다.


■ 균열의 메아리 수급하기

균열의 메아리는 균열의 조각을 조합하거나 퀘스트를 수행하면 받을 수 있다. 발렌시아, 카마실비아, 드리간, 오딜리타 지역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균열의 조각을 얻을 수 있는데, 조각 5개를 + 모양으로 조합하면 균열의 메아리 1개가 완성된다. ESC-전쟁 메뉴에서 입장할 수 있는 붉은 전장 일일 의뢰를 해도 균열의 조각 1개를 준다.

또는 시즌 주간 퀘스트나 60레벨 이상의 시즌 캐릭터만 수행할 수 있는 5인 콘텐츠 아토락시온을 클리어하면 균열의 메아리 1개를 얻을 수 있다.

60레벨과 61레벨의 성장지원 상자에서도 각각 균열의 메아리 1개를 제공하니 유용하게 사용하자.

▲ ESC-전쟁-붉은 전장에서 일일 의뢰를 통해 균열의 조각 1개 획득 가능


▲ 또는 사냥을 통해 조각을 얻어, 5개를 + 모양으로 조합하면 균열의 메아리 1개가 된다


▲ 시즌 주간 의뢰를 완수하면 균열의 메아리 1개를 주고


▲ 60레벨 이상의 5인 파티 플레이 콘텐츠인 아토락시온에서도 균열의 메아리를 준다


▲ 60, 61레벨 성장지원 상자도 균열의 메아리를 1개씩 제공





■ 균열의 메아리 파티 찾기

균열의 메아리를 모았다면 벨리아 마을 근처의 로기아 농장으로 이동한 후 파티를 찾아보자. 채팅으로 파티를 모집하거나 가입해도 되지만, 레벨 밑에 있는 '파티/부대 찾기' 기능을 활용하면 편하다.

모집글은 [서버명/균열의 메아리/개수]로 이루어져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잘 살펴봐야 한다. 예를 들어 [시즌2 균메 2장팟]이라는 모집글이 있다면 시즌2 서버에서 모여 파티원별로 균열의 메아리를 2개씩 사용하는 파티라는 뜻이다. 균열의 메아리가 1개밖에 없는데 해당 파티에 들어갔다가는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주의하자.

추가로 알아둬야 할 것은 '한 입'이라는 용어다. 한 입은 균열의 메아리를 소지하지 않고 인원수만 채워주는 사람을 뜻하는 것으로, 파티원을 구하고 있는데 누군가 한 입이 가능하냐고 묻는다면 균열의 메아리 없이 파티에 참여해도 되겠냐는 의미다. 균열의 메아리 1장과 한 입을 혼동하지 않도록 파티를 구성해야 한다.

파티를 만든 이후 모집글 옆에 있는 확성기 버튼을 누르면 많은 사람에게 구인 중이라는 것을 알릴 수 있다.

▲ 벨리아 마을 옆에 있는 로기아 농장으로


▲ 채팅을 통해 파티를 구하거나 '파티/부대 찾기' 기능을 이용


▲ 모집글은 [서버명/균열의 메아리/개수]로 구성, 용어를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


▲ 확성기를 통해 구인 사실을 알리자





■ 파티와 함께 균열의 메아리 도전!

파티원을 다 모았다면 이제 균열의 메아리를 사용해보자. 균열의 메아리는 파티장만 사용할 수 있으며, 로기아 농장에 균열을 열 수 있는 위치가 표시되니 거기서 열면 된다.

균열의 메아리에서는 베그, 빨간코 등의 우두머리들이 차례대로 세 마리가 등장한다. 우두머리를 처치하면 바로 보상을 루팅할 수 있으니 다음 우두머리가 나오기 전에 챙겨주자. 사람이 너무 많은 서버에서 균열의 메아리를 열면 다른 파티와 섞여 구분이 힘들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낮은 확률로 '균열의 틈새를 통해 보물꾼들이 모습을 드러냅니다'라는 메시지가 뜨고 추가적인 적과 보물상자가 등장할 때도 있다. 투발라 강화 재료 및 액세서리와 함께 크론석, 발크스의 조언 등의 아이템을 준다.

우두머리 세 마리를 모두 물리쳤다면 이것으로 균열의 메아리가 끝이 난다. 자신이 파티장이라면 파티원 이름 오른쪽에 있는 화살표 버튼을 클릭한 후, 다음 균열의 메아리를 사용할 사람에게 파티장을 위임하면 된다.

▲ 균열의 메아리를 사용하면 균열을 열 수 있는 위치가 표시, 파티장만 가능하다


▲ 차례대로 나오는 세 마리의 우두머리를 처치


▲ 다양한 투발라 강화 재료와 최대 고(III) 등급의 액세서리를 준다


▲ 세 마리를 모두 처치했다면 파티장이 다음 사람에게 파티장을 위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