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열의 메아리는 이러한 갈망을 해결해줄 수 있는 시즌 서버 전용 콘텐츠다. 사냥 또는 붉은 전장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균열의 조각 5개를 조합하거나, 시즌 주간 퀘스트로 균열의 메아리를 획득해 로기아 농장에서 사용하면 된다.
균열의 메아리가 열리면 베그, 빨간코, 사우닐 등의 우두머리들이 등장하는데, 이를 처치하면 투발라 강화 재료와 장(I)~고(III) 등급의 액세서리를 획득할 수 있다.
우두머리가 생각보다 강력할 수도 있으며, 균열의 메아리를 얼마나 사용하느냐에 따라 장시간 우두머리와 전투를 할 수도 있으니 물약을 넉넉하게 챙기고 음식을 활용하면 좋다. 내구도가 부족한 장비들도 미리미리 수리해두자.
혼자서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나 파티로 참여하면 시간을 아낄 수 있다. 균열의 메아리를 한꺼번에 모아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으니 웬만하면 파티 플레이를 권장한다.
■ 균열의 메아리 수급하기
균열의 메아리는 균열의 조각을 조합하거나 퀘스트를 수행하면 받을 수 있다. 발렌시아, 카마실비아, 드리간, 오딜리타 지역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균열의 조각을 얻을 수 있는데, 조각 5개를 + 모양으로 조합하면 균열의 메아리 1개가 완성된다. ESC-전쟁 메뉴에서 입장할 수 있는 붉은 전장 일일 의뢰를 해도 균열의 조각 1개를 준다.
또는 시즌 주간 퀘스트나 60레벨 이상의 시즌 캐릭터만 수행할 수 있는 5인 콘텐츠 아토락시온을 클리어하면 균열의 메아리 1개를 얻을 수 있다.
60레벨과 61레벨의 성장지원 상자에서도 각각 균열의 메아리 1개를 제공하니 유용하게 사용하자.





■ 균열의 메아리 파티 찾기
균열의 메아리를 모았다면 벨리아 마을 근처의 로기아 농장으로 이동한 후 파티를 찾아보자. 채팅으로 파티를 모집하거나 가입해도 되지만, 레벨 밑에 있는 '파티/부대 찾기' 기능을 활용하면 편하다.
모집글은 [서버명/균열의 메아리/개수]로 이루어져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잘 살펴봐야 한다. 예를 들어 [시즌2 균메 2장팟]이라는 모집글이 있다면 시즌2 서버에서 모여 파티원별로 균열의 메아리를 2개씩 사용하는 파티라는 뜻이다. 균열의 메아리가 1개밖에 없는데 해당 파티에 들어갔다가는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주의하자.
추가로 알아둬야 할 것은 '한 입'이라는 용어다. 한 입은 균열의 메아리를 소지하지 않고 인원수만 채워주는 사람을 뜻하는 것으로, 파티원을 구하고 있는데 누군가 한 입이 가능하냐고 묻는다면 균열의 메아리 없이 파티에 참여해도 되겠냐는 의미다. 균열의 메아리 1장과 한 입을 혼동하지 않도록 파티를 구성해야 한다.
파티를 만든 이후 모집글 옆에 있는 확성기 버튼을 누르면 많은 사람에게 구인 중이라는 것을 알릴 수 있다.




■ 파티와 함께 균열의 메아리 도전!
파티원을 다 모았다면 이제 균열의 메아리를 사용해보자. 균열의 메아리는 파티장만 사용할 수 있으며, 로기아 농장에 균열을 열 수 있는 위치가 표시되니 거기서 열면 된다.
균열의 메아리에서는 베그, 빨간코 등의 우두머리들이 차례대로 세 마리가 등장한다. 우두머리를 처치하면 바로 보상을 루팅할 수 있으니 다음 우두머리가 나오기 전에 챙겨주자. 사람이 너무 많은 서버에서 균열의 메아리를 열면 다른 파티와 섞여 구분이 힘들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낮은 확률로 '균열의 틈새를 통해 보물꾼들이 모습을 드러냅니다'라는 메시지가 뜨고 추가적인 적과 보물상자가 등장할 때도 있다. 투발라 강화 재료 및 액세서리와 함께 크론석, 발크스의 조언 등의 아이템을 준다.
우두머리 세 마리를 모두 물리쳤다면 이것으로 균열의 메아리가 끝이 난다. 자신이 파티장이라면 파티원 이름 오른쪽에 있는 화살표 버튼을 클릭한 후, 다음 균열의 메아리를 사용할 사람에게 파티장을 위임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