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에는 사냥을 주로 하는 모험가라면 반드시 챙겨야 할 '아그리스의 열기'라는 시스템이 존재한다. 아그리스의 열기는 몬스터 처치 시 떨어지는 잡동사니 개수를 증가시켜준다. 56레벨 이상의 캐릭터면 퀘스트를 통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아그리스의 열기 5만 포인트가 0이 되기 전까지 잡동사니 개수 증가 효과를 받게 된다.

포인트는 매일 오전 6시에 1만 5천씩 채워진다. 단 가문 내 모든 캐릭터가 포인트를 공유하기 때문에 여러 캐릭터를 키우는 모험가라면 더더욱 포인트가 부족하게 느껴질 수밖에 없다.

하지만 포인트의 최대치는 5만이 아니다. 특히 신규 유저라면 놓치기 쉬운 부분으로, 아그리스의 열기는 모험일지 '마가한의 서'를 클리어해 강화할 수 있다. 포인트는 최대 10만까지 강화되며, 잡동사니 획득 수량과 일일 회복 포인트도 늘어난다. 만약 자신의 아그리스의 열기 포인트가 10만이 아니라면 꼭 마가한의 서를 클리어하도록 하자.


■ 마가한의 서 1권

마가한의 서 1권은 58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흑정령의 의뢰를 완수하면 받을 수 있다.

▣ 마가한 서 1장

1장을 완료하기 위해서는 벨리아 마을 서쪽에 있는 아그리스의 제단을 찾아가면 된다.

▲ 1장의 목표는 아그리스의 제단 찾아가기


▲ 벨리아 마을 서쪽에 있는 아그리스의 제단으로




▣ 마가한 서 2장

2장을 완료하기 위해서는 매혹의 열매 10개, 곰 고기 30개, 밀 100개를 아그리스의 제단에 바치면 된다. 매혹의 열매는 재배를 통해서 얻을 수 있으며, 시간이 오래 걸리니 거래소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곰은 마리노 농장 5시 방향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고, 밀은 코스타 농장이나 북부 밀농장, 모레티 거대농장에서 일꾼을 사용해 생산이 가능하다. 매물이 있다면 나머지도 거래소에서 사도 괜찮다.

▲ 매물이 있으면 거래소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


▲ 곰은 마리노 농장 5시 방향에


▲ 밀은 재배 또는 코스타 농장, 북부 밀농장, 모레티 거대농장에서 생산


▣ 마가한 서 3장

3장은 벨리아 해안 동굴에 있는 파란 불꽃을 찾으면 완료된다. 첫 번째 해안 동굴을 지나 두 번째 해안 동굴로 들어간 후, 모닥불 쪽에서 앞을 바라보면 살짝 파여있는 공간을 발견할 수 있다. 안으로 가보면 교묘하게 안 보이는 위치에 '타락한 자들의 흔적'이 있으니 말을 걸고 3장을 끝내자.

▲ 일단 벨리아 해안 동굴로 가자


▲ 벨리아 마을을 경유하거나 절벽 쪽에서 밑으로 떨어지면 된다


▲ 첫 번째 해안 동굴을 지나서


▲ 두 번째 해안 동굴로 진입


▲ 모닥불이 있는 곳에서 앞을 바라보면 살짝 공간이 보인다


▲ 안에서 '타락한 자들의 흔적'과 상호작용


▣ 마가한 서 4장

4장은 크론성에 있는 파란 불꽃을 찾아야 한다. 크론성을 올라가다 보면 창문을 통해 반대편 지붕으로 넘어갈 수 있는 장소가 나온다. 지붕을 타고 반대편 성벽으로 올라가면 '마지막 흔적' 이 있으며 4장을 완료할 수 있다. 지붕과 성벽 사이에 틈이 있으니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자.

▲ 이번에는 크론성으로


▲ 핑을 찍고 무작정 크론성으로 이동


▲ 올라가다 보면 위와 같은 장소가 나온다


▲ 창문을 통해 지붕을 타고 반대편으로


▲ 떨어지지 않도록 조심조심


▲ 성벽으로 올라가면 '마지막 흔적' 발견


▣ 마가한 서 5장

벨리아 마을에 있는 알루스틴과 대화해 '아그리스의 석판'을 받자. 이후 고대인의 석실에 있는 에단과 대화하면 5장이 완료된다. 지도를 열고 우측 하단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NPC 찾기' 기능을 쓰면 에단이 있는 위치의 핑을 쉽게 찍을 수 있다.

▲ 이번에는 대화만 하면 끝나는 간단한 목표다


▲ 벨리아 마을의 알루스틴과 대화한 후


▲ 고대인의 석실에 있는 에단과 대화하면 끝





■ 마가한의 서 2권

마가한의 서 2권은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흑정령의 의뢰를 완수하면 받을 수 있다. 마가한의 서 2권은 모두 사냥 의뢰다. 사냥터를 나타내는 문구가 애매하게 쓰여 있지만, 위치만 알면 쉽게 해결이 가능하다. 단 마지막 10장인 별무덤은 신규 유저나 복귀 유저가 상대하기에는 강력한 사냥터니 주의하자.

2021년에 적용된 업데이트로 순서에 상관없이 처치 카운트가 쌓이게 되었으며, 처치수도 2500마리~3000마리에서 1000마리~2000마리로 감소했다.

▣ 마가한 서 6~10장

▲ 모험일지에 따로 보이지는 않지만, 잡을 때마다 카운트가 나타난다


▲ 소산 주둔지 1000마리 / 최대 포인트+5000


▲ 초승달 신전 1500마리 / 일일 회복 포인트+2500


▲ 셰레칸의 묘 2000마리 / 최대 포인트+10000


▲ 만샤움 숲 2000마리 / 일일 회복 포인트+2500


▲ 별무덤 1500마리 / 최대 포인트+1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