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즌이 시작되거나, 신규 클래스가 추가되면 허수아비는 언제나 북적인다. 수련의 서를 사용하고 게임만 켜둔다면 캐릭터가 경험치를 자동으로 습득해 편리하기 때문. 보통 시즌 서버 채널에서 벨리아와 하이델 도시에 있는 허수아비를 찾게 되는데, 채널을 이리저리 옮겨도 피크타임엔 항상 자리가 부족할 수 있다.

마을의 허수아비를 찾으려면 흑정령의 수련 NPC '제미 드리커'를 검색하면 된다. 벨리아 마을, 하이델 도시, 칼페온 수도, 알티노바, 발렌시아, 그라나, 드벤크룬, 오드락시아, 에일 마을까지 총 9곳에 있으며 해당 NPC 옆에는 다수의 허수아비를 볼 수 있다.

잠들기 전에 혹은 출근하기 전에 마을의 허수아비를 찾아 수련의 서를 사용하자. 자리가 부족할 것 같아 시간이 없을 것 같으면 미리 칼페온 수도나 알티노바 허수아비를 찾는 것도 괜찮다. 발렌시아, 그라나, 드벤크룬, 에일 마을도 허수아비 자리는 항상 넘치겠지만, 초반 메인 퀘스트 동선과 먼 곳이고 멀리 이동해야 되는 단점이 존재한다. 만약 한 번이라도 제미 드리커와 대화하지 않았다면 NPC 검색이 안되니 아래 그림을 참고하자.


▲ 벨리아 마을

▲ 허수아비는 총 32개

▲ 스팟은 총 2곳이며 붙어있다.

▲ 하이델 도시.

▲ 허수아비 40개

▲ 포인트는 총 2곳.

▲ 수도 칼페온.

▲ 허수아비 33개

▲ 수도 발렌시아.

▲ 허수아비 21개

▲ 에일 마을.

▲ 허수아비 9개

▲ 알티노바.

▲ 허수아비 26개

▲ 드벤크룬

▲ 허수아비 12개

▲ 오드락시아

▲ 허수아비 20개

▲ 그라나

▲ 허수아비 23개



수련의 서를 사용할 때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다. 주무기&보조무기가 착용해야 허수아비 수련이 가능하고, 허수아비 앞에 누군가 수련의 서를 사용하고 있으면 해당 허수아비는 사용할 수 없다. 허수아비 상호작용은 수련의 서를 미리 사용해야 가능하니 참고하자. 수련의 서는 이벤트로 얻거나 제미 드리커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수련의 서 - 전투는 경험치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시즌 서버 채널 혜택, 음식 및 영약, 각종 버프 아이템 등 모든 아이템을 최대한 끌어모으면 전투 경험치를 빠르게 올릴 수 있다. 다만, 수련의 서 - 기술은 경험치 증가 효과를 전혀 받지 못한다. 그래서 기술 경험치가 증가하는 아이템은 최대한 아끼고 전투 경험치만 오르는 버프 아이템만 사용하자.


▲ 기술 경험치는 중복이 안되니 전투 경험치 버프 위주로 도핑

▲ 빈자리를 찾자. 수련의 서를 사용해도 누군가 사용 중이면 상호작용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