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장르: 시뮬레이션 ⊙플랫폼: PS Vita ⊙출시: 2014년(미정)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는 현지기준 20일, 게임스컴 2013 내 개최한 소니 컨퍼런스 행사에서 신작 경영게임 '빅 페스트(Big Fest)' 와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신작 '빅페스트' 는 뮤직 페스티벌을 기획하고 관리하는 경영 시뮬레이션으로, 플레이어는 스테이지 디자인 및 배치, 음악과 장르 선정까지 모두를 아우르며 페스티벌의 규모를 점차 늘려나가는 방식의 게임이다. 단순한 행사 기획외에도, 신인 가수를 발굴해 자신의 페스티벌에 성공적으로 데뷔시켜 인기차트에 올리는 등 에이전시의 역할도 수행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게임 내 페스티벌 기획자의 역할을 맡아 페스티벌의 컨셉, 장식, 무대 연출 및 출연 가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세세한 선택도 게임 내 큰 영향을 미쳐 페스티벌의 흥망성쇄를 좌우하게 된다. 플레이어가 어떤 선택을 했는가에 따라 관중들의 만족도도 달라져, 관중의 반응으로 차후 행동방침을 유지하거나 변경 혹은 수정하며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사운드트랙이 게임 내에 마련되어 있어 음악 감상의 즐거움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게임 내 친구들과의 소셜 및 경쟁 활동이 마련되어 있다. 플레이어는 친구들의 페스티벌 현장에 방문해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공작을 통해 친구의 페스티벌 진행을 방해할 수도 있다.

한편, 빅페스트는 Free-to-Play 서비스로, PS Vita 타이틀로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