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유비소프트 ⊙장르: 오픈월드 액션 ⊙플랫폼: PS3, PS4. XBOX360, Xbox One, PC,WiiU
⊙출시: 2013년 10월 29일


'이제 육지를 넘어 바다로 나아간 암살자들의 이야기'

10월 29일 발매를 앞두고 있는 UBI소프트의 신작 '어쌔신 크리드4: 블랙 플래그(Assasin's Creed4: Black Flag)'의 새로운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되었다.

영상에선 '어쌔신크리드4'의 주인공인 '에드워드 켄웨이'가 칼과 총을 양손에 쥔 채 전투하는 장면이나 배경이 되는 도시의 모습, 그리고 블로우건이나 히든 블레이드를 이용해 암살을 실행하는 장면 등을 볼 수 있다. 또한 적으로 등장하게 될 인물들의 모습 역시 짧게나마 확인할 수 있다.

'어쌔신크리드4'는 전작 '어쌔신크리드3'의 주인공인 '코너 켄웨이'의 조부인 '에드워드 켄웨이'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오픈월드 액션 게임으로 유럽 열강들이 바다로 진출하기 시작한 시대의 서인도 제도를 배경으로 삼고 있다. 전작에서 크게 호평을 받은 해상전 콘텐츠를 발전시켜 적의 배를 사략하여 자금을 얻거나 거대한 고래를 잡고 해저 탐사를 하는 등 바다라는 주 무대를 훌륭히 활용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실제로 이름을 떨친 해적들이 등장한다고 밝혀져 기대를 끌고 있다.

'어쌔신크리드4'는 10월 29일 PS3와 XBOX360을 기반으로 북미지역 발매를 시작하며 11월 1일, 유럽에도 출시예정이다. 차세대 콘솔인 PS4와 Xbox One, 그리고 PC와 WiiU 버전의 출시일자는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으나 멀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