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열한 접전. 패패승승승 만들어내며 SK텔레콤 T1 우승

KT롤스터 불리츠의 우세로 다소 쉽게 끝날 것 같았던 롤 챔스 섬머 결승전. 하지만 SK텔레콤 T1은 쉽게 무너지지 않았다. 5세트 블라인드 픽까지 가는 접전 끝에 기적의 스코어 패패승승승을 만들어내며 핫식스 LOL 챔피언스 섬머 결승전의 우승자의 자리는 SK텔레콤 T1에게 돌아갔다.


1세트와 2세트는 KT롤스터 불리츠의 우세로 다소 빠르게 승부가 결정 되었다. 1세트는 신선한 밴픽을 선보인 KT롤스터 불리츠가 'insec' 최인석 선수의 탑 자르반과 'Score' 고동빈 선수의 이즈리얼 포킹에 힘을 실어 한타에서 연승하며 손쉽게 승리를 가져갔다.

이어진 2세트에서는 KT롤스터 불리츠의 정글러 'KaKaO' 이병권 선수의 활약이 승부를 결정지었다. 전 라인을 돌아다니며 갱킹을 다닌 덕분에 KT롤스터 불리츠의 모든 라이너가 크게 성장하도록 도와 팀 전체의 힘을 키워 준 것. 경기 후반 막강해진 고동빈 선수의 트리스타나를 앞세워 억제기를 모두 밀어내는데 성공해 물밀듯이 밀려오는 슈퍼미니언과 함께 SK텔레콤 T1의 넥서스를 파괴하는데 성공하며 2세트 역시 승리한다.

하지만 여기서 물러설 SK텔레콤 T1이 아니었다. 마지막 경기일 것이라 예상했던 사람들을 비웃듯이 비장의 무기 바이 정글을 선택해 승부수를 던진 것. 경기 초반 KT롤스터 불리츠의 이즈리얼이 점멸을 잘못 사용해 SK텔레콤 T1에 선취점을 내주게 된다. 이에 힘입어 초반부터 정글 바이를 활용해 강한 압박을 한 SK텔레콤 T1은 경기 시작 15분만에 글로벌 골드 1만의 차이를 만들어내며 20분 서렌을 받아내는데 성공. 3세트를 승리하며 반격의 기회를 마련한다.

SK텔레콤 T1의 3세트 승리로 더욱 흥미진진해진 4세트 경기. 3세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던 'Faker' 이상혁 선수를 견제하기 위해 라인스왑과 정글러까지 동원하며 강하게 압박한 KT롤스터 불리츠. 하지만 기동력이 좋은 아리와 바이 조합 활용과 모든 챔피언이 함께 모여 낚시 플레이를 성공하며 이득을 챙긴 SK텔레콤 T1은 경기 후반 쉔을 활용한 스플릿 푸쉬로 KT롤스터 불리츠를 강하게 압박한다. 결국 초조해진 KT롤스터 불리츠는 무리한 한타 싸움을 시작하게 되지만 SK텔레콤 T1의 강력한 화력 앞에 무릎 꿇으며 4세트 역시 SK텔레콤 T1에게 내어주게 된다.

승부는 다시 원점. 마지막 5세트 블라인드 픽까지 오게된 양팀은 서로 자신있는 챔피언을 선택해 경기에 임한다. SK텔레콤 T1은 라인전에서 이득을 취했지만 KT롤스터 불리츠는 강력한 한타력으로 다시 이득을 가져오며 한치 앞을 알 수 없게 된 상황. 이번에는 KT롤스터 불리츠가 낚시 플레이를 유도해 SK텔레콤 T1의 쉔을 공격하지만 생각보다 오래 버틴 쉔에게 많은 스킬이 낭비되었으며, 이것을 바탕으로 다음에 이어진 한타에서 SK텔레콤 T1은 유리한 싸움을 하게 되고 베인의 활약이 어우러져 많은 이득을 가져온다. 승기를 잡은 SK텔레콤 T1은 더욱 집중하며 차분하게 강력한 화력을 활용해 KT롤스터 불리츠를 압박한다. 배수의 진을 치고 방어하던 KT롤스터 불리츠를 끝내 몰아낸 SK텔레콤 T1은 5세트 역시 승리. 기적의 스코어 패패승승승을 만들어내며 핫식스 LOL 챔피언스 섬머의 우승자가 되었다.




 [롤챔스 결승] 접전 끝에 우승 트로피 거머쥔 SK텔레콤!
 [롤챔스 결승] '패패승승승' 집중력 잃지 않은 플레이! SK텔레콤 5경기 승리!
 [롤챔스 결승] 맵의 주도권을 쥐고 흔든 플레이! SK텔레콤 T1 4경기 승리!
 [롤챔스 결승] 비장의 무기 바이 정글 SK텔레콤 T1 3경기 승리!
 [롤챔스 결승]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정글러! KT롤스터 불리츠 2경기 승리!
 [롤챔스 결승] 포킹을 피해 접근하며 강력한 공격 KT롤스터 불리츠 1경기 승리!
 [롤챔스 결승] 2회 연속 우승 하고파! SK텔레콤 T1 인터뷰
 [롤챔스 결승] 섬머 시즌의 제패자, SKT T1! 창단 후 첫 우승
 [롤챔스 결승] 슈주 김희철과 코스프레까지!? 현장 풍경기 2부
 [롤챔스 결승] 'SKT T1 응원하러 왔어요!'현장에서 만난 슈퍼주니어 김희철
 [롤챔스 결승] 온게임넷 "오후 3시 현재, 잔여좌석 4천여개 남아"
 [롤챔스 결승] '결전을 위한 무대!' 잠실 보조경기장 롤챔스 결승 무대 현장 탐방기
 [롤챔스 결승] 1등 관람객은 누구? 롤챔스 결승장은 이미 열기 가득해
 [롤챔스 결승] 나진 소드, MVP 오존 롤드컵 직행 확정, SKT T1은 서킷 3위!
 [롤챔스 결승] KDA 4관왕, MVP까지 SK텔레콤 T1 싹쓸이!
 [롤챔스 결승] 상대 팀엔 음식이 있어요! KT 불리츠 결승 사전 인터뷰
 [롤챔스 결승] 우리에겐 카오스 전설이 있다! SKT T1 결승 사전 인터뷰
 [롤챔스 결승] 30여 시간 남은 결승! 벌써부터 현장에 팬들의 발길 이어져
 [롤챔스 결승] 섬머 시즌의 우승자는 누구? 김동준, 강민 해설위원의 승자 예측
 [롤챔스 결승] '카운터픽과 저격밴의 대결' 결승전 밴픽! 예상해 보셨습니까?
 [롤챔스 결승] 약점은 극복하라고 있는 것! 그들은 어떻게 결승전 무대에 서게 되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