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에닉스는 금일(8일), 자사의 인기 RPG '드래곤퀘스트' 시리즈 및 신작 '드래곤 퀘스트 몬스터즈 슈퍼 라이트' 를 모바일 디바이스로 출시할 예정이라 발표했다.

드래곤퀘스트 시리즈는 1986년 5월부터 지금까지 누적 판매량 6,200만 장 이상을 기록한 일본의 인기 RPG로, 특유의 독창적인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재치있는 스토리 구성 및 조화로운 BGM 등으로 시리즈 전편에 걸쳐 높은 완성도를 보이고 있다.

모바일로 이식되는 드래곤퀘스트의 시리즈는 총 8개(1~8편). 각 편의 개성 넘치는 세계관과 게임 방식 등 기존 타이틀의 재미를 그대로 유지했으며, 스마트 기기의 특성에 맞춘 간편한 조작 방식으로 유저의 편의성을 한층 보강했다. 이는 시리즈 최초 스마트 기기 이식으로, 스퀘어에닉스는 올 겨울부터 드래곤퀘스트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드래곤퀘스트 시리즈의 스마트 기기 이식 소식과 더불어 새로운 타이틀, '드래곤퀘스트 몬스터즈 슈퍼 라이트' 도 발표되었다. '드래곤퀘스트 몬스터즈 슈퍼 라이트' 는 기존 시리즈에 등장했던 몬스터들을 육성하는 게임으로, 스마트 기기에 맞는 터치 기반의 조작을 통해 간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

한편, 드래곤퀘스트 1~8편의 스마트 버전 및 신작은 iOS 및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될 전망으로, 태블릿 기기인 아이패드도 지원할 예정이다. 가격 및 출시일은 미정으며, 이후 추가되는 정보는 드래곤퀘스트 시리즈드래곤퀘스트 몬스터즈 슈퍼 라이트 의 티저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드래곤퀘스트 시리즈 (1~8편) 모바일의 티저사이트 이미지

▲ 신작 드래곤퀘스트 몬스터즈 슈퍼 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