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소프트가 지난 9월 발표했던 모바일 게임 '어쌔신크리드 : 파이럿'의 출시일이 확정됐다.

유비소프트가 자사의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한 정보에 따르면, '어쌔신크리드 : 파이럿'은 12월 5일,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 그리고 아마존 앱스토어에 런칭될 예정이며, 가격은 5달러(한화 약 5,300원)로 책정되었다.

이번에 공개된 신규 트레일러는 '해상 전투'(Naval Combat)로, 게임 내에서 이루어지는 해상 전투를 담고 있다. 이번 영상을 통해 '어쌔신크리드 : 파이럿'의 전투 모습과 다양한 전함들의 모습, 그리고 선택 가능한 캐릭터들을 엿볼 수 있다.

'어쌔신크리드 : 파이럿'은 지난해 개최된 유비소프트 디지털 데이 이벤트에서 '어쌔신크리드 리버레이션 HD(Assassin's Creed : Liberation HD)'라는 제목으로 최초로 공개된 바 있으며, 최근 유비소프트가 출시한 '어쌔신 크리드 4 : 검은깃발'과 유사한 세계관인 황금 시대의 캐리비안 해역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유비소프트의 언급에 따르면 해당 게임에는 오픈월드 플레이 및 실시간 해상 전투 등 방대한 양의 컨텐츠가 마련되어 있어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고성능 모바일 기기가 요구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