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서비스에 돌입한지 1개월, 순항을 거듭하고 있는 카발 온라인의 “정정당당! 카발 온라인!” 캠페인이 화제다.


지난 1월 13일부터 오는 3월 31일까지 지속되는 “정정당당! 카발 온라인!” 캠페인은 운영팀과 유저가 함께 불법프로그램 사용 및 비매너 행위를 카발 온라인 내에서 몰아내고 함께 즐거운 플레이를 즐기자는 취지로 시작 되었다. 카발 온라인 운영팀 측에서 지속적인 불법 프로그램 및 비매너 행위에 대처하고 있지만, 카발 유저들의 자정을 위한 협조와 함께 해야 비로소 진정한 온라인 게임으로 완성된다는 내용이다.


이에, 카발 온라인은, 정정당당한 카발 온라인 문화를 위하여 근절할 사항으로 불법프로그램을 이용한 게임플레이(오토 및 핵 사용 등), 비매너행위(게임 중 타 유저에게 욕설 및 비방을 하는 행위), 아이템 및 계정 등의 현금거래를 지목하고, 캠페인 기간 동안 적극적인 조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불법프로그램을 시스템적으로 완벽하게 차단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보완으로 사용을 근절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오픈 베타 서비스가 한창이던 지난해 11월, “불법프로그램 사용자를 근절하겠다”며 이른바 ‘핵과의 전쟁’을 선포한 카발 온라인. 이후 중국 아이피의 접속을 차단하고 불법사용자를 정기적으로 색출해 제재하는 등 적극적인 조치를 통해 유저들의 환영을 받은 바 있다.


카발 온라인의 이 같은 노력이 카발 온라인은 물론, 우리 나라 온라인 게임 업계 전반에 퍼져 즐겁고 유쾌한 문화로써 정착되길 기대해 본다.


▶ 카발온라인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





Inven Mini - 김민영 기자
(mini@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