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올엠] (주)올엠(대표 이종명 www.allm.co.kr)은 자사가 개발한 온라인게임 '루니아전기'(http://lunia.com)의 ‘월드 비디오 콘테스트(Worldwide Lunia Video Contest)’를 3월 19일(목)부터 본격 개최한다고 밝혔다.

총 상금 1000만원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루니아전기' 가 서비스되고 있는 한국, 일본, 대만, 브라질, 미국, 중국 총 6개 지역 약 400만 명 유저들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동영상 제작 컨테스트다. 특히 이번 대회는 개발사 주최로 글로벌하게 개최되는 <루니아전기>의 첫 번째 대규모 이벤트여서 더욱 의미가 깊다.

응모작 출품 분야는 크게 11개로 나뉘며, 내부 심사를 거쳐 선정되는 10개 부문, 유저들의 평가로 뽑히는 1개 부문으로 나뉜다. 우선, 가장 우수한 영상을 제작한 유저 1명에게 주어지는 ‘대상’은 한화 140만원의 상금을, ‘최우수상’ 2명에게는 각 70만원, ‘우수상’ 3명에게는 각 25만원을 수여하며, 각 부문별로 게임 내 명예의 상징인 ‘게임 내 호칭’을 등급 별로 부여해 자부심을 심어줄 예정이다.

그 밖에 각 지역별로 가장 우수한 영상을 제작한 유저에게는 해당 국가의 게임 캐시 10만원과 ‘슬라임 인형’, ‘게임 내 호칭’이 부여된다. 이 밖에도 ‘콤보상, ‘스테이지상’, ‘컨테츠상’, ‘루니아 폐인상’, ‘헬프미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걸쳐 총 23명의 유저에게 수상의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유저들이 직접 뽑는 ‘유저 채택상’은 수상자 수의 제한을 없애고, 전 세계 유저들로부터 30회 이상의 평가와 4.5점 이상의 별점을 받은 유저 전원에게 특별 제작한 캐릭터 상품인 ‘몽몽 인형’을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