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싸이이비즈]

싸이이비즈(대표 권기봉)는 블루솜(대표 송호진)과 지난 20일 캐쥬얼 액션 대전 게임 “통스마스터”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통스마스터’는 2004년 우수게임 사전제작 지원 사업 대상을 수상한 “통스통스”의 리뉴얼 한 버전 게임으로 12지신의 귀엽고, 엽기 스러운 동물 캐릭터들이 등장하여 통을 상대에게 던져 타격을 입히는 캐쥬얼한 대전 액션 게임이다. 2006년 유저들에게 선을 보였으나 서비스가 중지되었고, 원 개발사인 드림미디어의 바통을 이어받은 블루솜에서 절치부심하여 새롭게 서비스 준비를 해왔다.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시작하게 된 싸이이비즈는 종합엔터테인먼트 포탈(cy.co.kr)과 플래시게임, 웹 보드 게임 사이트를 개발, 운영을 해온 노하우와 서버가상화 기술력을 토대로 온라인 게임 사업 분야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밀게 되었고, 부산에 기반을 둔 블루솜은 캐논킹즈 이후의 후속 타이틀인 ‘통스마스터’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 함으로서, 개발사로서의 입지를 단단히 굳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싸이이비즈 권기봉대표는 “온라인 게임 서비스에 대한 구상을 계속적으로 해 왔었다” 며, ”블루솜과의 협력을 통해 좋은 게임과 안정화 된 서비스로 유저들에게 다가 갈 것.” 이라고 말했다. 또한 블루솜 송호진 대표는 “싸이이비즈의 준비된 서비스 운영 노하우로 ‘통스마스터’를 성공적으로 런칭 하리라 믿는다” 며 계약의 소감을 밝혔다.
한편, 통스 마스터는 오는 11월 중순 경 클로즈베타를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