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상2의 1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도 이제 몇 시간 남지 않았습니다~


이번에는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살펴볼까 합니다.


아직까지 제대로 된 플레이 인터페이스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지금까지 공개된 플레이 스크린 샷과 동영상을 통해 조금씩이나마
개발 중인 인터페이스를 볼 수 있습니다.


자, 어떤 인터페이스가 눈에 띄는지 지금부터 하나하나 뜯어볼까요?




[ 화면 인터페이스의 구성. ]




■ 1. 퀵슬롯과 미니맵





화면의 오른쪽 상단에 퀵슬롯 바와 미니맵이 보입니다.


우선 1 ~ 0까지의 숫자로 되어있는 것으로 보아 숫자키에 대응 될 듯 합니다.
또 가장 오른쪽의 두 개의 버튼 중 위에 있는 것은 퀵슬롯 창을 숨기는 기능을,
아래의 동그란 화살표는 퀵슬롯의 모양을 가로 혹은 세로로 바꿀 수 있는 기능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니맵은 축소된 지형만이 표시될 뿐 아직까지 캐릭터를 표시하는 것은 보이지 않습니다.



■ 2. 채팅 창





채팅 창은 흔히 볼 수 있는 모양입니다. 궁금한 것은 입력란 옆에 있는
빈 칸들이로군요. 대화 설정 혹은 이모티콘과 관련된 버튼이 들어갈까요?



■ 3. 시스템 메뉴





시스템 메뉴는 오른쪽 가장 아래에 있습니다.
정보, 스킬, 파티, 퀘스트, 인벤, 화물, 장부, 옵션의 총 8가지 메뉴가 있네요.


다른 게임에서 볼 수 없는, 유독 눈에 띄는 것은 역시 화물과 장부로군요.
화물은 탈 것에 대한 정보일텐데 장부는 무엇일 지 궁금합니다.



■ 4. 상태 표시





마지막으로 캐릭터의 상태 표시입니다. 플레이 캐릭터인 도로시와 몬스터 모두
빨갛고 파란 막대가 숫자와 함께 표시되어있습니다. 빨간 막대는 체력을, 파란
막대는 스킬 사용과 관련된 액션 게이지 상태
를 나타내는 것으로 보입니다.


몬스터 아래를 보면 공격 대상으로 선택한 몬스터의 아래에
붉은 색 원으로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간략하게 살펴본 개발 중인 거상2의 인터페이스는 아직까지
신선하다거나 내용이 꽉 찼다는 느낌은 받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16일부터 시작되는 1차 테스트를 통해 많은 점이 개선되고 추가되어
거상2를 즐기는데 부족함이 없는 인터페이스로 거듭날 수 있겠죠?


테스트에 참여하는 테스터 여러분의 적극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많이많이 보여주세요~



iNVEN Storm (storm@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