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상2의 1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도 이제 몇 시간 남지 않았습니다~
이번에는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살펴볼까 합니다.
아직까지 제대로 된 플레이 인터페이스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지금까지 공개된 플레이 스크린 샷과 동영상을 통해 조금씩이나마 개발 중인 인터페이스를 볼 수 있습니다.
자, 어떤 인터페이스가 눈에 띄는지 지금부터 하나하나 뜯어볼까요?
[ 화면 인터페이스의 구성. ]
화면의 오른쪽 상단에 퀵슬롯 바와 미니맵이 보입니다.
우선 1 ~ 0까지의 숫자로 되어있는 것으로 보아 숫자키에 대응 될 듯 합니다. 또 가장 오른쪽의 두 개의 버튼 중 위에 있는 것은 퀵슬롯 창을 숨기는 기능을, 아래의 동그란 화살표는 퀵슬롯의 모양을 가로 혹은 세로로 바꿀 수 있는 기능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니맵은 축소된 지형만이 표시될 뿐 아직까지 캐릭터를 표시하는 것은 보이지 않습니다.
채팅 창은 흔히 볼 수 있는 모양입니다. 궁금한 것은 입력란 옆에 있는 빈 칸들이로군요. 대화 설정 혹은 이모티콘과 관련된 버튼이 들어갈까요?
시스템 메뉴는 오른쪽 가장 아래에 있습니다. 정보, 스킬, 파티, 퀘스트, 인벤, 화물, 장부, 옵션의 총 8가지 메뉴가 있네요.
다른 게임에서 볼 수 없는, 유독 눈에 띄는 것은 역시 화물과 장부로군요. 화물은 탈 것에 대한 정보일텐데 장부는 무엇일 지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캐릭터의 상태 표시입니다. 플레이 캐릭터인 도로시와 몬스터 모두 빨갛고 파란 막대가 숫자와 함께 표시되어있습니다. 빨간 막대는 체력을, 파란 막대는 스킬 사용과 관련된 액션 게이지 상태를 나타내는 것으로 보입니다.
몬스터 아래를 보면 공격 대상으로 선택한 몬스터의 아래에 붉은 색 원으로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간략하게 살펴본 개발 중인 거상2의 인터페이스는 아직까지 신선하다거나 내용이 꽉 찼다는 느낌은 받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16일부터 시작되는 1차 테스트를 통해 많은 점이 개선되고 추가되어 거상2를 즐기는데 부족함이 없는 인터페이스로 거듭날 수 있겠죠?
테스트에 참여하는 테스터 여러분의 적극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많이많이 보여주세요~
iNVEN Storm (storm@inven.co.kr) |